본문 바로가기
언어/Arabic (아랍어)

아랍어 알파벳 공부 (3번째 글자) - تاء(ta)

by hehebubu 2016. 1. 13.


정말 오랜만에 아랍어에 관련된 포스팅을 하는 것 같네요.


한단어. 한단어. 진도 나가는 것 자체가 쉬운 일이 아님을 실감하게 됩니다.



이번엔 아랍어 알파벳에서 세번째 글자 ت(ta)에 대해서 배워보고자 합니다.





오랜만에 아랍어 포스팅 했더니, 그림의 퀄리티가 쫌 상승 했네요. 


예전에 포스팅할 때는 그림도 잘 못찾고, 포토샵도 잘 못다뤄서 번번히 헤맬때가 많았는데. 발전했네요 ㅋ




우선, 지난 진도와의 시간 간격이 너~무~ 떨어져 있어서 ㅎㅎ


지난 포스팅을 다시 한번 살펴보도록 합시다.





첫번째 글자, 알리프. ا


두번째 글자, 바 ب


이번엔 세번째 글자, '타 ت' 입니다.




ا 알리프

ب 바

ت 타


<알리프, 바, 타>


모양과 발음을 살펴보면요.

알리프는 작대기 모양으로 생겼구요. 발음은 '아' 발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바는 배를 하나 그린 다음에 아래 점 하나. 발음은 'ㅂ' 발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타는 배를 하나 그린 다음에 위에 점 두개. 발음은 'ㅌ' 발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획순과 어두형, 어중형, 어말형에 따른 모양 변화를 살펴보며 순서 마치려고 합니다.


우선, 획순을 보시죠.



오른쪽에서 작대기를 하나 긋고, 이어서 부드럽게 왼쪽으로 획을 이어주어 배모양을 그려줍니다.


그리고나서 마지막 점 두개를 찍어줌으로써 완! 성!







아랍어는 같은 문자라고 앞에 오느냐, 중간에 오느냐, 뒤에 오느냐 에 따라서 모양이 달라지는데요.


알리프, 바, 타. 이 세글자 각각을 세번 중복해서 씀으로써.


알리프알리프알리프 / 바바바/ 타타타 를 써봤습니다.


ااا 

- 알리프의 경우 글자가 이어지지 않아서 각각 독립적으로 작대기 모양을 하고 있구요.


ببب

- 바의 경우는 세개의 바가 겹쳐지면서 각각의 모양이 다르게 보입니다.

- 오른쪽부터 어두형의 바, 어중형의 바, 어말형의 바 입니다. 


تتت

- 타를 세개 연속으로 써 보았습니다. 

- 이것도 마찬가지로 오른쪽에서부터 어두형의 타, 어중형의 타, 어말형의 타 입니다.



어떠신가요? 아랍어 공부? 오늘 단어 딱 세 개 지나치셨는데 ㅎㅎ


벌써부터 머리 아프신건 아니시지요?






개인적으로는 더많은 아랍어 단어를 익히고 싶은데, 영어 단어집이나 중국어, 일본어 단어집 처럼 체계적으로 잘 암기할만한 잘 정리되어있는 자료를 찾기가 쉽지 않네요. ㅎ 


이런 시기에 제가 잘 공부해서 아랍어 단어집을 하나 출간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되는데..ㅎ


역시나 아직 초보인 저로써는 그저 꿈만같은 이야기입니다. ㅎ



오랜만에 아랍어 진도를 나가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


앞으로도 쭉쭉 나가길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