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눔/IT (기술)

쏠폰 제조사, TCL의 자회사 알카텔 원터치는 어떤 기업일까요?

by hehebubu 2016. 1. 19.


최근에 설현의 루나폰을 잇는 중저가형 스마트폰. 


제 2의 설현폰. 제 2의 루나폰. 쏠폰.



쏠폰이 출시된다는 소식에 Sol 폰의 스펙과 가격들에 여러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위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쏠폰의 스펙과 가격을 아실수 있는데요.


간단히 적으면, 램은 2기가 / 내장메모리는 32기가 / 카메라는 전면 800만화소, 후면 1300만 화소입니다.


AP는 퀄컴 스냅드래곤 옥타코어 1.5GHz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색깔은 블랙, 골드, 실버 가 있고 / 화면크기는 5.5인치 Full HD 디스플레이입니다.


배터리는 일체형으로 2,910mAh 입니다.






루나폰 vs 쏠폰


지난 포스팅에서는 루나폰에 대해서 설명이 부족해서 루나폰과 쏠폰을 제대로 비교하지 못했었는데요.


<RAM, 메모리>

루나폰이 3기가 RAM을 가지고 있던데 반해, 

쏠폰은 2기가 RAM을 가지고 나오며, 다소 아쉬운 스펙을 가진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색상>

루나폰이 실버, 그레이. 딱 두가지 색이 있었던데 반해. 

쏠폰은 블랙, 골드, 실버. 이렇게 세가지 색. 골드가 추가된건가요? ㅎ


<내장메모리>

루나폰은 16기가 내장메모리에, 16기가 SD카드 제공이었던데 반해.

쏠폰은 32기가 내장메모리를 달고 나오기때문에. 용량은 좀더 넉넉해 졌네요.





사실, 이번에 skt에서 출시한 쏠폰은 중국의 저가 스마트폰을 수입해서 판매하는 형태인데요.


그렇다면, 이러한 쏠폰을 만든 스마트폰 제조사는 어떤 회사일까요?



제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알카텔 원터치란?




알카텔 원터치는 본래 프랑스의 장비업체로부터 휴대폰 부문을 중국 TLC가 인수해 만든 브랜드 입니다. 


현재 알카텔 원터치는 스마트폰, 태블링, 피쳐폰, 스마트폰 제품 등의 여러가지 IT 디바이스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알카텔 원터치 홈페이지 링크 : http://www.alcatelonetouch.com/global-en/



이번에 나온 쏠폰의 경우, 알카텔에서 판매하는 알카텔 아이돌 3를 좀더 업그레이드 하여 나온 폰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쏠폰 제조사를 살펴보니, 지난 루나폰의 제조사와는 좀 다른점이 보이네요.


지난 루나폰의 제조사는 삼보컴퓨터의 후신인 TG&Co. 였습니다. 삼보트라이젬 컴퓨터의 후신이지요. 


창업주의 아들이 이 회사를 매입해서 대만의 팍스콘과 협력하여 루나폰을 제조해 들여오고 있다고 합니다. 


이 팍스콘이라는 회사는 애플의 아이폰을 제조하는 회사로 잘 알려져 있지요.


루나폰의 경우에 SKT와 TG앤 컴퍼니가 손을 잡으며 A/S부분에 있어 꽤나 덕을 본것 같은데요.



알카텔 원터치의 경우엔 어떤 방법으로 A/S문제를 해결해 나갈지 주목되는 부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