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20160525 - 헤이슨의 묵상노트 [말씀, 기도, 찬양]

by hehebubu 2016. 5. 25.


긴 대학시절을 마무리짓는 학기.


유종의 미를 잘 거두길.


=




<생명의삶 말씀묵상>


하나님이 구원하신, 왕관의 보석 같은 인생

묵상본문 : 스가랴 9:1-17


여호와의 말씀이 내리는 땅 (9:1-8)


1 여호와께서 하신 경고의 말씀이다. 이 말씀이 하드락 땅과 다메섹에 내렸다. 세상 사람의 눈과 이스라엘 모든 지파의 눈이 여호와를 우러러보았다.

2 하드락 땅 가까이 있는 하맛에도 경고하며 지혜롭다고 하는 두로와 시돈에도 경고의 말씀이 내릴 것이다. 

3 두로는 자기들을 위해서 요새를 짓고 은을 티끌처럼 쌓고 순금을 거리의 진흙처럼 쌓아 두었다.

4 주께서 그가 가진 것을 빼앗고 쫓아내시며 바다에서 떨치던 그의 힘을 무너뜨리시고 그를 불로 삼키실 것이다.

5 아스글론이 그것을 보며 두려워할 것이고 가사도 몹시 무서워할 것이며 에그론도 바라던 것을 잃고 무서워할 것이다. 가사에서 왕이 끊길 것이요, 아스글론에는 사람이 살지 않을 것이다. 

6 아스돗에 혼혈인들이 살 것이며 내가 블레셋 사람들의 교만을 꺾을 것이다.

7 내가 블레셋의 입에서 피를 없애고 그의 이빨 사이에 낀 역겨운 것을 없앨 것이다. 그들의 남은 사람은 우리 하나님께 돌아와 유다의 한 지도자처럼 되고 에그론은 여부스 사람처럼 하나님의 백성이 될 것이다.

8 적이 오지 못하도록 막기 위해 내가 내 집을 둘러 진을 칠 것이다. 내가 내 눈으로 똑똑히 지키고 있으니 억압하는 사람이 다시는 그곳으로 침입하지 못할 것이다. 



네 왕이 네게 임하시리라 (9:9-17)


9 시온의 딸아, 마음껏 기뻐하여라! 예루살렘의 딸아, 소리쳐라! 보아라. 네 왕이 네게로 오신다. 그는 의로우시며 구원을 베푸시는 분이다. 그는 겸손하셔서 나귀를 타시니 새끼 나귀를 타고 오신다. 

10 내가 에브라임에 있는 전차를 없애고 예루살렘에 있는 말을 없애고 전쟁용 활도 부러뜨릴 것이다. 그가 다른 민족들에게 평화를 말하고 그가 바다에서 바다까지 다스리며 유프라테스 강에서 땅끝까지 다스릴 것이다. 

11 너로 말하자면, 내가 너와 피로 언약을 맺었으므로 내가 너희 가운데 사로잡힌 사람들을 물 없는 구덩이에서 풀어 줄 것이다. 

12 사로잡혔으나 희망을 잃지 않는 사람들아, 너희는 요새로 돌아갈 것이다. 오늘 너희에게 말한다. 내가 네게 두 배로 돌려줄 것이라고.

13 내가 유다를 활처럼 당기고 에브라임을 화살로 삼았다. 시온아, 내가 네 아들들을 일으켜 그리스 아들들을 치게 하고 내가 너를 요사의 칼처럼 쓸 것이다. 

14 그때 여호와께서 그분의 백성들에게 나타나셔서 화살을 번개처럼 쏘실 것이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나팔을 부시며 남쪽에서 부는 회오리바람처럼 앞으로 나가실 것이다. 

15 만군의 여호와께서 그들을 보호하시니 그들이 원수를 쳐부수고 무릿매 돌을 던지는 사람을 밟아 이길 것이다. 그들이 술을 마신 듯이 적의 피에 취해 즐거이 부른다. 그들은 피로 가득 찬 그릇 같고 피에 젖은 제단 모서리 같을 것이다. 

16 그날에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들을 그분의 백성의 양 떼처럼 구원하실 것이다. 그들은 여호와의 땅에서 왕관에 달린 보석처럼 빛날 것이다. 

17 그들이 얼마나 잘살고 얼마나 아름다운지 청년들은 곡식으로 굳세어지고 처녀들은 새 포도주로 아름다워질 것이다. 


심판의 엄중함과 구원의 은혜


모두 경청해야할 부분같다.


돌이키자 돌이키자


=


<오늘의기도>


- 청년을 위한 기도 - 


교육부는 대학생 창업을 장려하기 위해 전국 각 대학의 우수 창업 동아리 300곳을 선정하여, 지원금과 창업교육, 멘토링 등 여러가지 지원대책을 마련하였습니다. 더불어 주요 대학들도 여러가지 방식을 통해, 적극적으로 대학생들의 창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좋은 아이디어와 실력을 갖춘 대학생들이 비지니스 영역에서 그들의 꿈을 마음 껏 발휘할 수 있도록, 청년 창업 인프라가 계속적으로 잘 구축되게 하소서. 


경쟁력 있는 창업기업들이 많이 만들어져, 청년 취업난 해소에 기여하게 하시고, 우리나라 경제가 다시 살아나는 동력이 되게 하소서.


=


언제부턴가 묵상노트에 찬양들 넣기 시작했다. 물론, 여유가 될때..ㅎ


인생가운데 책망받을 것보다 주를 향한 찬양의 고백이 넘쳐나길 ~ !!



<오늘의찬양>


- 사랑의 열매 -


1. 주님의 사랑이 당신을 통해 

온세상 가운데 전해지기를


주님은 나무 당신은 가지니 

사랑의 열매 맺기 축복해요


2. 주님의 축복이 당신을 통해

온 열방 가운데 흘러가기를


주님은 나무 당신은 가지니

사랑의 열매 맺기 축복해요


주님은 나무 당신은 가지니

사랑의 열매 맺기 축복해요


사랑의 열매 맺기 축복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