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20160602 - 헤이슨의 묵상노트 [말씀, 기도]

by hehebubu 2016. 6. 2.

마땅히 시간을 드려야 할 곳에 시간을 드리고

세월을 아끼는 지혜를 가져야겠어요

=



<생명의삶 말씀묵상>

주님의 선한 손 붙들고 기도하며 준비하십시오
묵상본문 : 느헤미야 2:1-10


왕의 질문 (2:1-4)

1 아닥사스다 왕 20년 니산 월에 나는 왕에게 술을 따르는 일을 맡았기에 술을 가져다 왕에게 따라 드렸습니다. 평소와는 다르게 내가 왕 앞에서 슬픈 기색이 있는 것을 보고
2 왕이 내게 물었습니다. "네가 아프지도 않은데 네 안색이 왜 그리 슬퍼 보이느냐? 마음에 근심이 있는 게 분명하구나." 나는 무척 두려웠지만
3 왕에게 말했습니다. ​"왕께서는 만수무강하옵소서! 제 조상들이 묻혀 있는 성이 폐허가 됐고 그 성문들이 불에 타 허물어졌으니 어찌 슬프지 않겠습니까?"
4 왕이 내게 물었습니다. "네가 무엇을 원하느냐?" 그때 내가 하늘의 하나님께 기도하고



하나님의 선한 손 (2:5-10)

5 왕에게 대답했습니다. "왕께서 기뻐하시고 종이 왕께 은총을 입었다면 왕께서는 저를 조상들이 묻혀 있는 유다 땅으로 보내 그 성을 다시 건축하게 하소서."
6 그때 왕 옆에 왕비도 앉아 있었는데 왕이 내게 물었습니다. " 그렇게 다녀오려면 얼마나 걸리겠느냐? 언제쯤 돌아오겠느냐? 왕이 나를 보내기를 허락한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왕에게 기한을 정해 말했습니다.
7 내가 다시 왕에게 말했습니다. "만약 왕께서 기뻐하신다면 제가 유다에 도착할 때까지 무사히 통과할 수 있도록 유프라테스 강 건너 총독들에게 보여줄 친서를 써 주시겠습니까?
8 그리고 왕의 산림 감독 아삽에게 친서를 내리셔서 성전 옆 성문과 성벽과 제가 살게 될 집의 들보 재목을 내주도록 해 주십시오." 왕의 내게 허락해 주었습니다. 내 하나님의 은혜로운 손길이 내 위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9 왕은 군대 장교들과 기마병을 나와 함께 보내 주었고 나는 이렇게 유프라테스 강 건너 총독들에게 가서 왕의 친서를 전했습니다.
10 호론 사람 산발랏과 관리인 암몬 사람 도비야가 이 소식을 들었습니다. 어떤 사람이 이스라엘 족속의 재건을 위해 왔다는 말에 그들은 심기가 몹시 불편해졌습니다.

=

나의 원대로 사는 것이 아니라..

늘 기도하면서
주님 뜻을 구하는 삶을 살아야 겠습니다.

=

<오늘의 기도>

- 사회를 위한 기도 -

며칠 전, 한 지하철 역에서 스크린 도어를 수리하다 사고로 숨진 19세 비정규직 청년 노동자에 대한 추모가 이어지고 있으며,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열악한 노동환경과 처우가 드러나면서 안타까움이 더해지고 있습니다.

높은 강도의 노동에도 불구하고 위험한 근무환경이나 열악한 처우로 힘들어하는 비정규직 하청노동자들의 처우가 개선되게 하소서. 무엇보다 국민과 우리 사회가 이 문제에 더 관심을 갖게 하시소, 하나님이 허락하신 일의 기쁨과보람, 그리고 수고에 따른 보상을 풍성히 누리는 사회되게 하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