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20160608 - 헤이슨의 묵상노트 [오늘의 큐티, 오늘의 기도]

by hehebubu 2016. 6. 8.


대학이라는 울타리에서 10년.

이내 곧 사회라는 곳에 정말 나갑니다.


주님. 말씀안에 사는 그리스도인 되겠습니다.


=




<생명의삶 말씀묵상>


민감하게 살피고 말씀으로 돌아가십시오

묵상본문 : 느헤미야 5:1-13


1 그때 백성들과 그 아내들 사이에 그들의 유다의 형제들을 원망하는 소리가 있었습니다. 

2 어떤 사람은 "우리에게는 자녀가 많다. 우리 자신을 비롯해서 많은 식구가 먹고살기 위해서는 곡식을 얻어야 한다" 라고 말했고

3 또 어떤 사람은 "우리는 기근 동안 곡식을 얻기 위해 우리 밭과 우리 포도원과 우리 집을 저당 잡혔다" 라고 말했으며

4 또 어떤 사람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세금 낼 돈을 꾸기 위해 우리 밭과 포도원을 잡혔다.

5 우리는 우리 친척들과 한 몸이요, 한 핏줄이다. 보라. 우리의 자식들은 그들의 자식이나 다름없는데 우리가 우리 자녀들을 종으로 내주게 됐다. 우리의 딸 가운데 일부는 이미 종으로 팔렸고 우리의 밭과 포도원이 남의 것이 됐으니 우리는 그들을 속량할 힘이 없다."

6 그들의 원성과 탄식을 듣고 나는 몹시 화가 났습니다. 

7 내가 속으로 이 말들을 곰곰이 생각하고 나서 귀족들과 관리들을 꾸짖으며 말했습니다. "당신들은 지금 각지 자기 형제에게 폭리를 취하고 있소!" 나는 그들을 책망하기 위해 큰 집회를 열고

8 그들에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방 민족들에 팔려갔던 우리 유다의 형제들을 힘 닿는 대로 속량해 오지 않았소? 그런데 지금 당신들은 여러분의 형제들을 또 팔고 있단 말이오." 그들은 할 말이 없어 침묵했습니다.

9 그래서 내가 계속 말했습니다. "당신들이 하는 일은 옳지 못하오. 이제 여러분이 이방 민족들의 비방을 피하기 위해서라도 우리 하나님을 경외하며 살아야 하지 않겠소?

10 나와 내 형제들과 내 부하들도 백성들에게 돈과 곡식을 꿔 줄 테니 이제부터는 폭리를 취하는 일을 제발 그만두시오!

11 그들의 밭과 포도원과 올리브 농장과 집들을 오늘 당장 그들에게 돌려주고 당신들이 그들에게 추징한 폭리, 곧 돈과 곡식과 새 포도주와 기름의 100분의 1도 돌려주시오."

12 그들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돌려주고 그들에게서 아무것도 받지 않겠습니다. 말씀하신 대로 다 준행하겠습니다." 그래서 내가 제사장들을 불렀고 귀족들과 관리들로 하여금 약속대로 하겠다고 맹세를 시켰습니다. 

13 나는 또한 내 주머니를 털어 보이면서 말했습니다. "이 약속을 지키지 않는 사람은 하나님께서 이런 식으로 그 집과 재산을 털어 버리실 것이오. 그런 사람은 털리고 털려서 마침내 빈털터리가 될 것이오!" 이 말에 모든 회중이 "아멘" 하고 여호와를 찬양했습니다. 그다음 백성들은 약속을 이행했습니다. 


=


하나님의 뜻에 따라 공의롭고 자비로운 그 뜻이 서는 공동체가 세워지는 것.

그 공동체 구성원들의 순종을 통해 공동체가 세워지는 모습을 봅니다.


하나님을 사모하여 그 말씀을 경외하며, 살아가는 그들의 모습에서 작은 천국을 봅니다.

또한, 하나님의 지혜를 가지고, 

잘못하고 있는 귀족들과 관리들을 꾸짖는 느헤미야를 보며, 리더의 참모습과 해야할 바를 봅니다.


참된 리더를 허락해주시며, 또한 그런 자리에 있게 된다면 주님 주시는 지혜를 따라 공의롭고 사랑으로 돌볼 수 있는 리더가 되게 해주세요.


=


<오늘의 기도>

- 소방관을 위한 기도 -

1988년, 6월 8일은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119 구조대가 발족한 날입니다. 한 생명을 구하기 위한 투철한 사명감과 희생정신으로, 지금까지 119 구조대는 수많은 생명들을 구하며, 시민들의 안전을 지켜왔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구조를 위한 장비와 소방관들을 위한 지원이 열악한 상황입니다.

소방관들의 안전을 위해 노후화 장비가 신속히 교체되게 하소서. 사고 현장에서의 외상 및 스트레스 장애에 대한 의료 서비스 지원 및 인력보충으로 이들의 처우 및 근무환경이 더욱 개선되게 하시고, 이를 통해 시민의 안전이 더욱 보장받는 사회되게 하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