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20160709 - 헤이슨의 묵상노트 [말씀, 기도]

by hehebubu 2016. 7. 9.

동행, 또 동행.

=


<생명의삶 말씀묵상>

영생과 참지식이 있으면 주님 뜻대로 기도합니다
묵상본문 : 요한일서 5:13-21

들으시는 하나님(5:13~17)
13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여러분에게 이것들을 쓴 것은 여러분이 영원한 생명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게 하기 위함입니다.14 하나님을 향해 우리가 갖는 확신은 이것입니다. 곧 무엇이든지 우리가 그분의 뜻을 따라 구하면 하나님께서 우리가 구하는 것을 들으신다는 것입니다.15 그리고 우리가 무엇을 구하든지 하나님께서 들으시는 것을 알면 우리는 우리가 구한 것들을 그분으로부터 받는다는 것도 압니다.16 누구든지 자기의 형제가 죄를 짓는 것을 보거든 그것이 죽음에 이르는 죄가 아니라면 하나님께 간구하십시오. 그러면 하나님께서 죽음에 이르지 않는 죄를 지은 그에게 생명을 주실 것입니다. 죽음에 이르는 죄도 있습니다. 내가 말하는 것은 그 죄에 대해 기도하라는 것이 아닙니다.17 불의는 모두 죄입니다. 그러나 죽음에 이르지 않는 죄도 있습니다.

우리가 아는 것(5:18~21)
18 우리는 하나님에게서 난 사람은 누구든지 죄를 짓지 않는다는 것을 압니다. 하나님에게서 나신 분께서 그를 지키시므로 악한 자가 그를 해치지 못합니다.19 우리는 압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속해 있으나 온 세상은 악한 자의 지배 아래 있습니다.20 또 우리가 아는 것은 하나님의 아들이 오셔서 우리에게 지각을 주심으로 참되신 분을 알게 하시고 또 우리가 참되신 분, 곧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다는 것을 알게 하신 것입니다. 그분은 참하나님이시며 영원한 생명이십니다.21 자녀들이여, 우상들로부터 여러분 자신을 지키십시오.

=

<오늘의 기도>

- 사회를 위한 기도 -

새터민 기숙형 대안학교에서 일어난 아동학대 사건이 드러나면서 관리감독 사각지대에 놓인 새터민 기숙형 대안학교와 새터민 아동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탈북자들이 한국 정착과정에서 맞벌이 하는 경우가 많고, 어딘가에 자녀양육 및 교육을 위탁해야하는 현식적 상황 속에서 새터민 아동들이 좋은 환경과 혜택 속에서 잘 성장할 수 있는 지원책이 잘 마련되게 하소서.

제도적 개선과 더불어 새터민들에 대한 더 큰 관심을 갖고, 사랑으로 이들을 품는 우리 사회가 되게 하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