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20160710 헤이슨의 묵상노트 [오늘의 말씀, 기도]

by hehebubu 2016. 7. 10.

주님. 주일입니다. 오늘도 함께해주세요~


=

<생명의삶 말씀묵상>

진리의 울타리 안에서 사랑하십시오
요한이서 1:1-13
1 장로인 나는 택하심을 받은 여인과 그 자녀들에게 편지를 씁니다. 나는 진리 안에서 여러분을 사랑합니다. 나뿐 아니라 진리를 아는 사람들 모두가 여러분을 사랑합니다.2 그 이유는 진리가 우리 안에 머물러 있고 또 영원히 우리와 함께할 것이기 때문입니다.3 하나님 아버지와 아버지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긍휼과 평강이 진리와 사랑 안에서 우리와 함께 있기를 빕니다.4 나는 그대의 자녀들 가운데 아버지께서 우리에게 명령하신 계명대로 진리 안에서 행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을 보니 무척 기쁩니다.5 여인이여, 이제 내가 당부합니다.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는 것입니다. 내가 그대에게 쓰는 것은 새 계명이 아니라 우리가 처음부터 갖고 있던 것입니다.6 사랑은 바로 이것인데, 곧 우리가 하나님의 계명을 따라 사는 것입니다. 계명은 이것이니 여러분이 처음부터 들은 대로 그 가운데서 행하는 것입니다.7 속이는 사람들이 세상에 많이 나타났습니다.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신 것을 인정하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이런 사람은 속이는 사람이요, 그리스도를 대적하는 사람입니다.8 여러분은 자신을 돌아보아 우리가 수고해 이룬 것들을 잃지 말고 온전한 상을 받도록 하십시오.9 누구든지 교훈을 벗어나 그리스도의 교훈 안에 머물러 있지 않는 사람은 자기 속에 하나님이 계시지 않는 것입니다. 누구든지 교훈 안에 거하는 사람은 그 속에 아버지와 아들이 계십니다.10 누구든지 여러분에게 가서 이 교훈을 전하지 않으면 그를 집 안으로 들이거나 인사도 하지 마십시오.11 그에게 인사하는 사람은 그의 악한 일에 동참하는 것입니다.12 내가 여러분에게 쓸 것이 많으나 종이와 잉크로 쓰고 싶지 않습니다. 여러분에게 가서 얼굴을 마주 대하고 말해 기쁨을 충만하게 나누길 원합니다.13 택하심을 받은 그대 자매의 자녀들이 그대에게 안부를 전합니다.

=

혼란한 세상가운데 이룬것들을 잃지 않고, 하나님안에서 서로 사랑하며 그의 은혜와 긍휼, 평강가운데 살길 원합니다.

=

<오늘의기도>

가정을 위한 기도

우리나라 이혼율은 2011년 경제협력그발기구 OECD 국가 중 아홉번째로 높고, 아시아에서는 1위라고 합니다. 또한 20년 이상 함께한 부부의 이혼률이 약 30%에 다다르고 있습니다.

이혼률이 갈시록 높아지고, 20년 이상 함께한 부부의 이혼률 비중 또한 늘어나는 상황속에서 하나님이 만드신 '가족제도'가 굳세게 유지돠게 하소서.


또한 이로인해 야기되는 다양한 문제 (가족해체, 노인빈곤, 노인고독사)들을 막아주시어, 사회의 기반을 담당하는 가정이 굳세게 말씀앞에 서 있게하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