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20160801 - 헤이슨의 묵상노트 [오늘의말씀, 기도]

by hehebubu 2016. 8. 1.


매우 더운 날씨다. 


에어컨을 청소하고 싶다.


=




<생명의삶 말씀묵상>


우리를 위해 싸우시는 하나님은 전능하십니다. 

묵상본문 : 여호수아 10:1-14


가나안 남부 연합군과의 전투 (10:1-7)


1 그때 예루살렘 왕 아도니세덱이 여호수아가 아이를 점령하고 완전히 진멸시키되 여리고와 그 왕에게 한 것처럼 아이와 아이 왕에게 그렇게 한 것과 기브온 사람들이 이스라엘과 조약을 맺고 그들 가운데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2 아도니세덱은 이 소식에 몹시 놀랐습니다. 기브온은 왕의 성 가운데 하나처럼 큰 성이어서 아이보다 컸으며 그 성의 사람들은 다 강했기 때문입니다. 

3 그리하여 예루살렘 왕 아도니세덱은 헤브론 왕 호함과 야르뭇 왕 비람과 라기스 왕 야비아와 에글론 왕 드빌에게 사람을 보내 

4 말했습니다. "기브온이 여호수아와 이스라엘 백성들과 조약을 맺었다고 하니 내게로 올라와서 나를 도와 기브온을 칩시다."

5 그러자 아모리 사람의 다섯 왕, 곧 예루살렘 왕과 헤브론 왕과 야르뭇 왕과 라기스 왕과 에글론 왕이 힘을 합해 모든 군대를 거느리고 올라와 기브온에 대항해 진을 치고 싸움을 걸어왔습니다. 

6 기브온 사람들은 길갈 진영에 있는 여호수아에게 사람을 보내 말하기를 "주의 종들을 그냥 버려두지 마시고 급히 우리에게 올라와 구원하고 도와주십시오! 산지에 거하는 아모리 사람의 모든 왕들이 우리를 치기 위해 모여 있습니다."

7 그러자 여호수아가 모든 군사들과 모든 용사들과 함께 길갈에서 올라갔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압도적 승리 (10:8-14)


8 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들을 두려워하지 마라. 내가 그들을 네 손에 넘겨주었으니 그들 가운데 한 사람도 너를 당해 낼 자가 없을 것이다."

9 그리하여 여호수아가 길갈에서 밤새워 행군해 가서 불시에 그들에게 들이닥쳤습니다. 

10 여호와께서는 이스라엘 앞에서 그들을 혼란에 빠뜨려 기브온에서 그들을 대대적으로 살육하셨고 벧호론으로 올라가는 길을 쫓아 아세가와 막게다에 이르러 그들을 치셨습니다.

11 또 그들이 이스라엘 앞에서 도망쳐 벧호론으로 내려가고 있을 때 여호와께서 거기서 아세가에 이르기까지 하늘에서 큰 우박을 내리셔서 그들이 죽었습니다. 우박에 맞아 죽은 사람이 이스라엘 군사들의 칼에 죽은 사람보다 더 많았습니다. 

12 여호와께서 아모리 사람을 이스라엘에 넘겨주신 그날에 여호수아는 이스라엘이 보는 앞에서 여호와께 말했습니다. "오 해야, 기브온에 그대로 멈춰 있어라. 오 달아, 아얄론 골짜기에 그대로 멈춰 있어라."

13 그러자 백성이 적들에게 원수를 갚을 때까지는 해는 멈춰 있었고 달도 멈춰 섰습니다. 야살의 책에 기록된 대로 해가 중천에 서서 하루 종일 지지 않았습니다. 

14 그렇게 여호와께서 사람의 말을 들어 주신 날은 전무후무했습니다. 여호와꼐서 이스라엘 편에서 싸우셨기 때문입니다. 



=


해도, 달도, 주님의 권세 아래 있음을 고백합니다. 

만왕의 왕, 만주의 주.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


<오늘의 기도>


- 사회를 위한 기도 -


한국 언론 진흥 재단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7명 이상은 '우리 사회에 여성 혐오가 심각하다' 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정 성별에 대한 이유없는 반감, 혐오의 문제에 대해 사회적 차원의 대책들이 마련되게 하시고, 남성과 여성이 서로의 차이를 존중하고 이해하며 더욱 화합하는 사회가 되게 하소서. 더불어 성별과 관련하여 차별적이고 혐오적 표현이 아닌 서로를 인정하고 이해하는 표현들이 많이 사용되어, 특정 성별에 대한 많은 이들의 인식이 보다 긍정적이고 건강하게 바뀌게 하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