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20160805 - 헤이슨의 묵상노트 [오늘의말씀,기도]

by hehebubu 2016. 8. 5.


가만히 기도하며 생각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하루의 시작과 끝에 주님과 독대하는 시간.


=




<생명의삶 말씀묵상>


하나님의 신실한 약속이 이루어지는 그날까지!

묵상본문 : 여호수아 11:16-23


여호수아가 점령한 땅(11:16~20)


16 이렇게 해서 여호수아는 그 땅 전체, 곧 산지, 네게브 전 지역, 고센 전 지역, 서쪽 평지, 아라바, 이스라엘 산지와 그 평지를 다 차지했습니다.

17 곧 세일을 향해 솟아 있는 할락 산에서부터 헤르몬 산 아래 레바논 골짜기에 있는 바알갓까지였습니다. 그는 모든 왕들을 사로잡아 그들을 쳐 죽였습니다.

18 여호수아는 꽤 오랫동안 그 모든 왕들과 전쟁을 치렀습니다.

19 기브온 주민인 히위 사람들을 제외하고 이스라엘 백성들과 화평을 맺은 성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그 모든 성을 싸워서 빼앗았습니다.

20 여호와께서 그들의 마음을 강퍅하게 해 이스라엘과 전쟁을 해서 그들을 진멸시키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들이 은혜를 받지 못하게 하셨는데 이는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그들을 멸절시키기 위함이었습니다.



아낙 자손의 멸절(11:21~23)


21 그때 여호수아가 가서 산지에서, 헤브론에서, 드빌에서, 아납에서, 유다 온 산지와 이스라엘의 온 산지에서 아낙 사람들을 멸절시켰습니다. 여호수아는 그들과 그 성들을 진멸시켰습니다.

22 이스라엘 사람들의 땅에는 아낙 사람들이 한 명도 남지 않았고 가사와 가드와 아스돗에 일부가 살아남았을 뿐이었습니다.

23 이렇게 여호수아는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신 대로 온 땅을 차지했습니다. 여호수아는 할당된 땅을 이스라엘에게 그들의 지파에 따라 유산으로 주었습니다. 그 땅에 전쟁이 그쳤습니다.


=


<오늘의 기도>


- 청소년을 위한 기도 -


청소년 10명 중 3명은 최근 1년간 '죽고싶다'는 생각을 해봤다는 조사결과가 나왔을 정도로 우리 시대의 청소년 우울증 문제가 심각하다고 합니다. 


밝고 쾌활해야할 시기에 우울증과 무기력감에 빠져 있는 청소년들의 상황이 예수 그리스도로 인하여 반전될 수 있도록 하시옵소서. 그리하여 하나님을 경외함으로서 꿈을 꾸고 세상에서 빛을 발하며 살아가는 청소년들이 되게 하시옵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