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20160813 - 헤이슨의 묵상노트 [오늘의말씀, 기도]

by hehebubu 2016. 8. 13.


간만에 휴가를 얻었다. 세상의 고민을 뒤로한채 떠날수 있는 모처럼의 휴가다. 어디로 떠나야할지.. 어떻게 쉬어야할지.. ㅎㅎ 쉬는 것도 은근 고민이다. 

제주로 떠나있는 헤르민처럼 나도 제주로 떠나볼까, 아니면 10년전 밟았던 상해땅을 밟아보기위해서 완전 초특급 신속 비자를 신청해서 상해로 떠나볼까. 그게 안된다면 홍콩으로 가는 비행기를 끊어서 경유로라도 상해를 밟아볼까. 


바둑에서 한수 한수가 의미가 있듯이 여행을 갈때면 한수 한수에 큰 의미를 두게 된다. 여행이라고 생각하면, 스트레스를 훨훨 떨어버리고 어디든 가면 되지 않겠냐고 생각하겠지만. 그렇게 의미없이 둔 한수 한수들이 모여 내가 생각지도 못한 그림이 그려지기도 한다. 그 그림이 큰 계획 아래 그려진다면 좋은 그림이겠지만, 질서 없는 무질서하고 무계획한 그림이라면, 내 성격에 좀 많은 아쉬움이 들것 같다. 


아직 결정을 못했는데. 그냥 집에서 쉬면서 집주변을 여름피서지로 여기며, 집 근처를 최고의 관광지로 여기며 이모저모 살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추억이 되리라. 생각해본다. ㅎㅎ


아 그러고보니, 기도로 물어보면 좋았을 것을.. 그렇게 고민했으면서, 기도하지 못한 나를 보게 된다. ㅎ 주님~ 어디로 갈까요!! ㅎㅎ


=




<생명의삶 말씀묵상>


요셉처럼 자손에게 복된 인생이 되십시오

묵상본문 : 여호수아 16 : 1-10


요셉 자손의 기업(16:1~4)
1 요셉 자손들이 제비 뽑아 얻은 땅은 여리고의 요단에서 시작해 동쪽의 여리고 샘물에 이르고 여리고에서 벧엘 산지로 올라가는 광야를 거쳐
2 벧엘에서 루스로 가서 아렉 사람들의 영토인 아다롯을 지나서
3 서쪽으로 야블렛 사람들의 영토까지 내려가 아래쪽 영토인 벧호론까지 이르고 다시 게셀까지 가서 바다에서 끝납니다.
4 요셉의 자손들인 므낫세와 에브라임은 그들의 유산을 받았습니다.


에브라임 지파의 기업(16:5~10)
5 에브라임 자손들이 그 가문에 따라 받은 영토는 이러합니다. 그 유산의 경계는 동쪽으로 아다롯 앗달에서 벧호론 윗지방까지입니다.
6 그 경계는 바다 쪽으로 나가 북쪽의 믹므다로 이어지고 동쪽으로는 다아낫 실로를 돌아 그곳을 넘어 동쪽으로 야노아를 지납니다.
7 그다음 야노아에서 아다롯과 나아라로 내려가 여리고에 이르고 요단 강에서 끝납니다.
8 그 경계는 답부아에서 서쪽으로 가서 가나 시내에 이르고 바다에서 끝납니다. 이것은 에브라임 자손의 지파가 그 가문에 따라 받은 유산입니다.
9 그리고 에브라임 자손을 위해 따로 구별해 놓은 모든 성과 그 주변 마을은 므낫세 자손들의 가운데 있습니다.
10 그러나 그들이 게셀에 사는 가나안 사람들을 쫓아내지 못했으므로 오늘날까지도 가나안 사람들이 에브라임 사람들 가운데 살면서 노예가 돼 힘든 일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


<오늘의 기도>


- 환경보존을 위한 기도


NASA는 올해 상반기 세계 기온이 1880년에 기상관측을 시작한 이래 최고였다고 밝혔으며, 이러한 지구온난화는 산불, 난민이주심화, 열사병 증가 등을 야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나님이 인간에게 이 땅을 잘 돌보도록 허락하신 청지기의 역할을 충실하고 선하게 잘 감당하게 하소서. 그리하여 지구온난화 등 환경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며 환경보존에 대한 사명감을 갖고 힘쓰게 하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