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20160818 - 헤이슨의 묵상노트 [오늘의 말씀, 기도]

by hehebubu 2016. 8. 18.


긴휴가를 받았고, 어떻게 휴가를 보내야할지 고민하던 중 가장 의미 있으면서 가장 잘 쉬었다 할 것들을 고민하며 휴가 하루하루를 꾸려보았다. ㅎㅎ 언뜻보면 그냥 쉰것 같지만 ㅋㅋ 나름 고민이 많이 담긴 휴가 일정이었다. ㅎㅎ


하루는 누나를 만났고, 하루는 고향 교회에서 예배를 드렸고, 

하루는 집에서 푹 쉬다가 고향땅을 돌아다니며 추억들을 사진기에 담았다. 


그리고 수요일, 목요일은 엄마와 부산으로 여행을 다녀왔다. 여행을 싫어하시는 어머니와 제주도 여행까지는 무리였고, 부산여행으로 타협을 보고 부산으로 떠나는 기차에 몸을 실었다.


아.. 그러고보니, 휴가기간동안 잘 쉬는 것도 좋은데 말씀을 보지 못한건 좀 반성이 된다. 


=





<생명의삶 말씀묵상>


양보와 나눔에서 연합으로 나아갑니다. 

묵상본문 : 여호수아 19:1-23


시므온 지파의 기업(19:1~9)


1 두 번째로는 시므온, 곧 시므온 자손의 지파를 위해 그 가문별로 제비를 뽑았습니다. 그 유산은 유다 자손들의 경계 내에 있습니다.

2 그들이 얻은 유산은 브엘세바, 곧 세바, 몰라다,

3 하살수알, 발라, 에셈,

4 엘돌랏, 브둘, 호르마,

5 시글락, 벧말가봇, 하살수사,

6 벧르바옷, 사루헨으로 13개의 성과 그 주변 마을이고

7 또 아인, 림몬, 에델, 아산으로 네 개의 성과 그 주변 마을이며

8 또 바알랏 브엘, 곧 남쪽 라마에 이르는 성 주변의 모든 마을입니다. 이것은 시므온 지파가 그 가문별로 받은 유산입니다.

9 시므온 자손들의 유산은 유다 자손들의 몫에서 떼어 준 것인데 그것은 유다 자손들의 몫이 필요 이상으로 많았기 때문입니다. 그리하여 시므온 자손들은 유다 자손의 유산에서 그 유산을 받았습니다.



스불론 지파의 기업(19:10~16)


10 세 번째로는 스불론 자손들을 위해 그 가문별로 제비를 뽑았습니다. 그 유산의 경계는 사릿까지 이르고

11 서쪽으로는 마랄라까지 가서 답베셋을 지나 욕느암 앞의 강에까지 이릅니다.

12 또 사릿에서 동쪽으로 돌아 해 뜨는 쪽으로 기슬롯 다볼의 경계까지 이르고 거기에서 다시 다브랏으로 가서 야비아로 올라갑니다.

13 그리고 다시 동쪽으로 가드 헤벨과 엣 가신으로 가서 림몬에서 나오고 네아 쪽으로 돕니다.

14 그다음 북쪽으로 돌아 한나돈으로 가서 입다엘 골짜기에서 끝납니다.

15 갓닷, 나할랄, 시므론, 이달라, 베들레헴으로 모두 12개의 성들과 그 주변 마을들도 포함됩니다.

16 이 성들과 그 주변 마을들은 스불론 자손들이 그 가문별로 받은 유산입니다.



잇사갈 지파의 기업(19:17~23)


17 네 번째로 잇사갈, 곧 잇사갈 자손들을 위해 그 가문별로 제비를 뽑았습니다.

18 그 경계에는 이스르엘, 그술롯, 수넴,

19 하바라임, 시온, 아나하랏,

20 랍빗, 기시온, 에베스,

21 레멧, 엔간님, 엔핫다, 벧바세스가 있었습니다.

22 그 경계는 다볼, 사하수마, 벧세메스에 이르고 요단 강에서 끝납니다. 거기에는 16개의 성과 그 주변 마을이 있었습니다.

23 이 성들과 그 주변 마을들이 잇사갈 지파가 그 가문별로 받은 유산이었습니다.

 


=


내게 주신 기업을 잘 관리하고, 내게 주신 것을 남들과 나누며 살길.


주님. 주님 주실 것들을 지혜롭게 잘 관리하고 나누는 청지기가 되게 하소서.



=


<오늘의 기도>


- 사회를 위한 기도


한국 여성 인권 징흥원이 발간한 여성 긴급 전화 운영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에 비해서 연인들 사이에 일어나는 데이트 폭력과 부부 이혼 상담이 크게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 사회에 만연해져 있는 분열의 영, 폭력의 영을 제하여 주시어 날이 갈수록 증가하는 데이트 폭력과 이혼 상담이 줄어들게 하소서. 그리하여 하나님 안에서 서로 사랑하며 가정을 이루어 나가 하나님이 부부와 가족을 창조하신 목적을 성취해 나가는 한국 사회가 되게 하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