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20160825 - 헤이슨의 묵상노트 [오늘의 말씀, 기도]

by hehebubu 2016. 8. 25.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청사진을 잘 그리자. 독서, 언어공부, 운동. 일과후 미래를 위한 투자의 시간.


말씀 하심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그안에 거하자.


나의 죄된 모습을 어서 벗어버리자. 선한 통로로 거듭나자. 


=





<생명의삶 말씀묵상>


오해의 원인을 점검하고 갈등을 해소해야 할 때

묵상본문 : 여호수아 22:10-20


요단 언덕의 새 제단(22:10~12)


10 르우벤 자손과 갓 자손과 므낫세 반 지파는 가나안 땅 요단 강 경계에 이르러 요단 강 가에 제단을 쌓았는데 눈에 띄게 큰 제단이었습니다.

11 이스라엘 자손들은 “보라. 르우벤 자손과 갓 자손과 므낫세 반 지파가 가나안 땅 요단 강 경계의 이스라엘 자손들의 길목에다 제단을 쌓았다” 하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12 이스라엘 자손들은 이 말을 듣고 온 회중이 그들과 싸우려고 실로에 집결했습니다.



요단 서편 지파들의 비난(22:13~20)


13 이스라엘 자손들은 제사장 엘르아살의 아들 비느하스를 길르앗 땅의 르우벤 자손과 갓 자손과 므낫세 반 지파에게 보냈습니다.

14 그들은 또 이스라엘 각 지파에서 대표자 한 명씩 열 명도 함께 보냈습니다. 그들은 각각 수천의 이스라엘 자손 가운데 각 지파를 대표하는 지도자들이었습니다.

15 그들이 길르앗으로 가서 르우벤 지파와 갓 지파와 므낫세 반 지파에게 말했습니다.

16 “여호와의 온 회중이 말한다. 너희가 이렇게 이스라엘의 하나님께 신의를 저버리다니 이게 범죄가 아니고 무엇이냐? 오늘 여호와께 등을 돌리고 너희를 위해 제단을 쌓는 것이 여호와께 거역하는 것이 아니냐?

17 여호와의 회중에게 재앙을 불러왔고 이날 이때까지도 우리가 정결해지지 못한 브올의 죄가 우리에게 작아서

18 너희가 지금 여호와께 등을 돌리는 것이냐? 너희가 오늘 여호와를 거역하는 것이라면 그분이 내일 이스라엘 온 회중에게 진노하실 것이다.

19 만약 너희 소유지가 깨끗하지 않다면 여호와의 성막이 있는 여호와께서 소유하신 땅으로 건너와 우리의 땅을 나눠 쓰자. 다만 우리 하나님 여호와의 제단 외에 다른 것을 스스로 쌓아 여호와를 거역하거나 우리를 거역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20 세라의 아들 아간이 저주받은 물건으로 죄를 지어 그 진노가 이스라엘 온 회중에게 내리지 않았느냐? 그 악행 때문에 그만 죽은 것이 아니었다.”



=


형제들의 잘못을 보며, 이제 남의 이야기가 아니라 공동체에게 물으시는 하나님을 알고 들고 일어난 서편 지파들. 


물론 선한 의도로 지은 것일수 있으나 큰 갈등과 전쟁까지도 초래할 수 있는 사건들. 


일을 행함에 있어서 조금 더 생각이 필요하며, 일을 판단함에 있어서 조금 더 배려가 필요한 듯 하다. 


=


<오늘의 기도>


- 북한을 위한 기도 -


북한은 24일 새벽, 함경남도 신포 인근 해상에서 잠수함 발사 탄도 미사일(SLBM) 1발을 동해상으로 시험발사했습니다. 이는 한미연합 연습을 빌미로 한반도의 군사적 긴장을 고조시키려는 무력시위의 일환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북한이 더이상 무력 도발을 통해 한반도 및 세계 안보를 위협하지 않게 하시며, 하나님의 가장 선하신 계획으로 북한의 위정자와 그 땅을 변화시켜 주시옵소서. 그래서 남북관계가 세계 평화와 한반도 통일을 위한 새로운 국면으로 나아가게 하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