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20160828 - 헤이슨의 묵상노트 [오늘의 말씀, 기도]

by hehebubu 2016. 8. 28.


죄를 죄로 어느정도 인식하나 실천하지 못하는 육체의 연약함을 주님 긍휼히 여겨주시고, 반복되는 죄악 가운데에서 완전히 건져주시고.

동에서 서가 먼것 같이 그 죄악에서 저희를 완전히 옮겨 주시옵소서.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가운데 주님을 묵상하는 시간을 허락하여 주시고, 주님과 기도하고 대화하며, 주님의 음성을 듣는 시간 되게 하소서.

또한, 주께 나의 필요를 아뢰고 주님과 소통하는 생활 되게 하소서.

=



<생명의삶 말씀묵상>

반복하시는 금지 명령에 귀 기울여야 합니다.
묵상본문 : 여호수아 23:11-16

반복하시는 금지 명령에 귀 기울여야 합니다

11 그러므로 너희는 마음을 기울여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12 그러나 만약 너희가 어떤 경우라도 마음을 돌이켜 이 남은 민족들에게, 곧 너희 가운데 남아 있는 이들에게 붙어 그들과 서로 결혼하고 이리저리 어울려 지내면
13 그때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더 이상 너희 앞에서 이 민족들을 내 쫓지 않으실 것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아 두라. 그리고 그들은 너희에게 몇이 되고 함정이 될 것이요, 너희 옆구리의 채찍이 되고 너희 눈에 가시가 돼 너희가 결국에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꼐서 너희에게 주신 이 좋은 땅에서 너희를 멸망시킬 때까지 그렇게때하실 것이다.
14 보라, 오늘 이제 나는 온 땅이 가는 길로 가려고 한다.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 대해 말씀하신 모든 선한 약속들이 하나도 남김없이 다 이뤄졌음을 너희는 너희 온 마음과 온 영혼으로 알 것이다. 모든 것이 이뤄져 실패한 것이 하나도 없다.
15 그러나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하신 선한 약속이 너희에게 다 이뤄진 것처럼 여호와께서는 또한 너희에게 모든 약한 것을 내려 주시되 너희 하나님 여호와꼐서 너희에게 주신 이 좋은 땅에서 너희를 멸망시킬 때까지 그렇게 하실 것이다.
16 만약 너희가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명령하신 언약을 어기고 다르신들에게 가서 섬기고 그들에게 절하면 여호와께서 너희를 향해 불같이 진노하실 것이며 너희는 그가 주신 좋은 땅에서 곧 망하고 말 것이다."

=

주님 주신 이 아름다운 땅에서 거룩하고 순결하게 살아감으로써 참 행복을 누리는 삶.

그런 삶을 꿈꾸고 실제로 그렇게 살길.

=

<오늘의 기도>

- 사회를 위한 기도 -

최근 우울증을 앓고 있는 엄마가 딸을 살해하거나, 부부간의 살해 등의 끔찍한 사건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자식과 자녀, 부부사이에서까지도 일어나고 있는 현 시대의 죄악들, 아픔들을 주님앞에 회개하며 내려놓습니다. 유일한 해답되시는 예쑤님을 붙듬으로서 하나님이 창조하신 이 세상, 가정을 아름답게 가꿔갈 수 있도록 이 사회를 회복시키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