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20160830 - 헤이슨의 묵상노트 [오늘의 말씀, 기도]

by hehebubu 2016. 8. 30.


가는 길에 있어 기도로 주님을 의뢰하게 하소서. 지극히 작은 일도 주님을 의지하게 하소서. 


매일 주님을 찬양하고, 기도하며 그 말씀안에 거하며 주님 뜻을 따라 살아가게 하소서.


죄의 옷을 벗고 주님 주시는 의의 옷을 입게 하소서. 또한, 이 죄악가운데 있는 어둔 세상을 밝게 비추소서.


=




<생명의삶 말씀묵상>


가장 좋은 선택은 하나님만 섬기는 것입니다

묵상본문 : 여호수아 24:14-24



여호수아의 서약(24:14~15)


14 그러므로 이제 너희는 여호와를 경외하고 성실하고 진실하게 그분을 섬기라. 너희 조상들이 강 건너 저편과 이집트에서 경배하던 신들을 던져 버리고 여호와를 섬기라.

15 그러나 만약 너희 마음에 여호와를 섬기는 일이 내키지 않으면 그때는 너희 스스로 누구를 섬길 것인지, 너희 조상들이 강 건너에서 섬겼던 신들이든 지금 너희가 살고 있는 이 땅의 아모리 사람의 신들이든 오늘 선택하라. 나와 내 집은 여호와를 섬길 것이다.”



백성의 서약(24:16~24)


16 그러자 백성들이 대답했습니다. “우리가 여호와를 버리고 다른 신들을 섬긴다는 것은 말도 안 됩니다.

17 우리와 우리 조상들을 종살이하던 이집트 땅에서 이끌어 내시고 우리 눈앞에서 그런 놀라운 표적을 보이신 분은 우리 하나님 여호와이십니다. 그분이 우리 여정 내내 그리고 우리가 지나온 모든 민족들 가운데서 우리를 지켜 주셨습니다.

18 그리고 여호와께서 이 땅에 살던 아모리 사람들을 비롯해 그 모든 민족들을 우리 앞에서 내쫓아 주셨으니 우리도 여호와를 섬기겠습니다. 그분은 우리 하나님이십니다.”

19 여호수아가 백성들에게 말했습니다. “너희는 여호와를 섬길 수 없다. 그분은 거룩한 하나님이시며 질투하는 하나님이시니 너희의 허물이나 죄를 용서하지 않으실 것이다.

20 만약 너희가 여호와를 버리고 이방의 신들을 섬기면 그분이 너희에게 잘해 주셨다 할지라도 돌이켜 너희에게 재앙을 내리고 너희를 죽이실 것이다.”

21 그러자 백성들이 여호수아에게 말했습니다. “아닙니다! 우리는 여호와를 섬기겠습니다.”

22 그러자 여호수아가 백성들에게 말했습니다. “너희가 스스로 여호와를 선택하고 그분을 섬기기로 했으므로 스스로 증인이 된 것이다.” 그들이 대답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우리가 증인입니다.”

23 여호수아가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너희 가운데 있는 이방 신들을 없애 버리고 너희 마음을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로 돌리라.”

24 그러자 백성들이 여호수아에게 말했습니다. “우리가 우리 하나님 여호와를 섬기고 그 음성에 순종하겠습니다.”


=


주님, 세상의 우상과 죄된 모습을 모두 버리고 오직 주님만 따르겠습니다.


=


<오늘의 기도>


- 사회를 위한 기도 -


대표적인 양성평등 지표인 '세계경제포럼 젠더 격차 지수' (Gender Gap Index GG) 에서 한국이 최하위 수준을 기록하였습니다. 한국은 특히 '경제 참여 및 기회' 분야에서 순위가 낮았습니다. 


외형적으로 볼때 여성들의 사회 여러 분야로의 진출이 호라발하지만, 여전히 남아있는 조직 내에서의 지위나 임금 등에서 남녀 불평등이 완전히 근절되게 하소서.


남녀 모두가 성별에 따른 근거없는 편견과 잘못된 인식이 변화될수 있도록 하여 주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