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20160902 - 헤이슨의 묵상노트 [오늘의말씀,기도]

by hehebubu 2016. 9. 2.


부서배치가 끝났고, 본격적으로 일이라는 것이 시작되었다. 내게 임무라는 것이 주어졌고, 공부해야할 것들이 생겼다. 


선배들을 만났고, 새로운 관계들이 형성되었다. 


안전띠를 잘 메고, 방향을 잘 잡고. 더욱 주님 묵상하며 기다립니다.


=




<생명의삶 말씀묵상>


복음에 빚진자가 전하는 능력의 복음

묵상본문 : 로마서 1:8-17


바울의 감사와 기도(1:8~12)


8 먼저 내가 여러분 모두를 두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내 하나님께 감사하는 것은 여러분의 믿음이 온 세상에 전파됐기 때문입니다.

9 하나님의 아들의 복음 안에서 내 영으로 섬기는 하나님이 내 증인이신데 나는 항상 여러분을 기억하며

10 이제 하나님의 뜻 안에서 어떻게든지 내가 여러분에게 갈 수 있는 길이 열리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11 내가 여러분 보기를 간절히 바라는 것은 어떤 신령한 은사를 나눠 주어 여러분을 강하게 하려는 것입니다.

12 이는 여러분과 내가 서로의 믿음으로 격려를 받기 위함입니다.


바울의 소원(1:13~15)


13 형제들이여, 나는 여러분이 이 사실을 모르기를 원치 않습니다. 곧 나는 다른 이방 사람들 가운데서처럼 여러분 가운데서도 열매를 맺기 위해 여러분에게 몇 번이나 가려고 했으나 지금까지 길이 막혔습니다.

14 나는 그리스 사람이든 미개한 사람이든, 지혜로운 사람이든 어리석은 사람이든, 그 모두에게 빚을 진 사람입니다.

15 그러므로 나는 로마에 있는 여러분에게도 복음 전하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하나님의 능력(1:16~17)


16 나는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사람들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기 때문입니다. 먼저는 유대 사람에게요, 다음으로는 그리스 사람에게입니다.

17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계시돼 믿음으로부터 믿음에 이르게 합니다. 기록되기를 “의인은 믿음으로 살 것이다”라고 한 것과 같습니다.


=


복음의 전달자. 그와 같은 소명을 잊지 않고 살아가자.


=


<오늘의 기도>


- 새학기를 위한 기도 - 


이미 개강한 학교들도 많이 있지만, 대부분의 대학교들은 오늘부터 개강하여 새학기를 시작하게 됩니다.


많은 대학생들이 한학기의 시간 동안 본인의 꿈과 비전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달려가게 하소서. 그러나 그저 개인의 성공과 만족, 세상의 가치를 따라 맹목적으로 달려가기 보다, 하나님 안에서 자신의 비전을 찾고 하나님 나라를 함께 꿈꾸게 하시고, 무엇보다 하나님과 동행함으로 승리하는 한학기가 되게 하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