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20161010 - 헤이슨의 묵상노트 [오늘의 말씀, 기도]

by hehebubu 2016. 10. 10.


은혜로 여기까지 왔습니다. 


주님 감사합니다. 늘 주님주시는 기쁨과 평강을 맛보며, 소망의 삶을 살아갑니다. 


=




<생명의 삶 말씀묵상>


예수님이 하신 것처럼 서로 받으십시오

묵상본문 : 로마서 15:1-13


공동체를 세우는 믿음(15:1~7)

1

우리 강한 사람들은 마땅히 연약한 사람들의 약점을 감싸 주고 자기가 기뻐하는 대로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2

우리 각 사람은 이웃을 기쁘게 해 선을 이루고 덕을 세워야 합니다.

3

그리스도께서도 자기를 기쁘게 하지 않으셨습니다. 기록되기를 “주를 욕하는 사람들의 그 욕이 내게 미쳤다”라고 한 것과 같습니다.

4

무엇이든지 이전에 기록된 것은 우리에게 교훈을 주기 위해 기록됐습니다. 이는 우리로 하여금 성경이 주는 인내와 위로로 인해 소망을 품게 하려는 것입니다.

5

이제 인내와 위로의 하나님께서 여러분으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를 본받아 서로 같은 뜻을 품게 하시고

6

한마음과 한입으로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릴 수 있게 해 주시기를 빕니다.

7

그러므로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우리를 받아 주신 것처럼 여러분도 서로 받으십시오.


열방의 소망 예수 그리스도(15:8~13)

8

내가 말하는 것은 이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의 진실하심을 위해 할례 받은 사람의 종이 되셨습니다. 이는 조상에게 주신 약속들을 확증하시고

9

이방 사람들도 그 긍휼하심을 받아 하나님께 영광 돌리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기록되기를 “그러므로 내가 이방 사람들 가운데서 주께 찬양을 드리며 주의 이름을 찬송합니다” 라고 한 것과 같습니다.

10

또 말하기를 “이방 사람들아, 주의 백성과 함께 기뻐하라” 라고 했고

11

또 말하기를 “모든 이방 사람들아, 주를 찬양하며 모든 백성들아, 그를 찬송하라” 라고 했으며

12

또 이사야가 말하기를 “이새의 뿌리, 곧 이방 사람들을 다스리기 위해 일어나시는 이가 있으리니 이방 사람들이 그 안에 소망을 둘 것이다” 라고 했습니다.

13

이제 소망의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믿음 생활 가운데 모든 기쁨과 평강을 충만하게 하셔서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흘러넘치게 하시기를 빕니다.


=

약한 이들을 돌보고, 이웃을 기쁘게 해 덕이 되는 삶을 살겠습니다. 

그리스도를 본받아 같은 뜻을 품고, 그에게 영광돌리는 삶을 살겠습니다. 


믿음으로 살아가는 이 여정가운데 주님 기쁨과 평강이 충만하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흘러넘치길 기대합니다. 


=


<오늘의 기도>


- 사회를 위한 기도 -


기록적인 비바람을 몰고 온 태풍 차바가 지나간지 4일 째 되는 이번 주말에도 부산과 울산, 제주 등의 피해지역에서는 복구 작업이 계속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피해복구에 필요한 장비도 여유치 않으며, 어제부터 폭우가 쏟아져 이중고를 겪고 있다고 합니다. 


복구 작업에 필요한 장비와 인력 등의 모든 자원들이 원활하게 공급됨으로써 신속하게 복구가 이뤄지며, 시장 상인과 주민들이 하루 빨리 생활 터전을 되찾게 하소서. 지연되고 있는 복구작업에 낙망하며 지쳐있는 피해 주민들의 몸과 마음을 위로자이자 치유자 되시는 하나님께서 다양한 경로로 깊이 어루만져 주옵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