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life stroy (일상끄적)

17년 5월말 어느 주말의 일기

by hehebubu 2017. 5. 31.
2017-05-26

<1000 글자>

블로그를 하다보니, 어떻게 하면 블로그가 잘될까? 고민하는 때가 많다. 생각해보면 우습고, 모순되고, 앞뒤가 바뀐 결과가 아닐수 없다. 블로그. 웹(web)이라는 글자와 일기라는 뜻의 로그(log)가 합쳐져서 만들어진 것이고, 어떻게보면 그 탄생의 목적 자체는 일기인것이고, 그것을 단지 온라인상에 옮겨놓은 것이 아닌가?

그런 소중한 본래 목적을 잊어버리고, 광고판으로, 나의 위시수단으로 삼으려 했던 나의 모습이 부끄럽다. 그러한 욕심을 다 내려놓았다고 하기엔 아직이며,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줬으면 하는 관종의 자아는 여전하지만... 본래 목적대로 성실히 기록하다보면, 저절로 커가는 것이 자연스러운 방향성이 아닐까?

인터넷에 보면 1000자 이상의 글을 꾸준히 올린 블로그는 방문자가 자연스럽게 늘어난다는 그런 말을 심심치않게 보게된다. 1000자면 20자를 한문장으로 봤을때. 5문장씩 5문단정도. 지금 1000글자에 대한 글을 쓰고 있는데 지금은 세번째 문단을 쓰고 있다. 한가지 주제를 가지고 1000자의 글을 쓴다는게 생각만큼 쉬운 일은 아니란 생각이 든다.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오늘도 나의 족적을 글로 남겨본다.


2017-05-27

<결혼식>

오늘은 분당에서 2시, 그리고 건대에서 4시. 두번의 결혼식이 있었다. 오랜만에 늦잠을 늘어지게 잘수 있는 토요일인지라 12시까지 달콤한 잠을 즐기고~ㅎ 분당으로 가기위해 지하철에 몸을 실었다.

올한해 정말 많은 주변 지인들이 결혼을 했고, 앞으로도 몇번이 더 남아있다. 나를 포함해 같이 그 땅을 섬겼던 자비량 동기들이 모두 올한해 유부남, 유부녀가 되었고~ 같이 사역했던 한기수 위 비량들중에도 결혼하는 이들이 꽤 있다. 같은해에 결혼하는 결혼 동기들이 있어 왠지모를 든든함까지 든다.ㅎ

예식이 시작하는 시간보다 일찍 도착하여 신부와 사진을 찍고 점심을 먹었다. 맛있는 뷔페 음식들이 준비되어있었다. 예상보다 손님이 많았는지 자리가 없어 당황했지만, 이내곧 자리를  잡고 식사를 할수 있었다. 점심을 먹고, 결혼예배에 참여했다. 예식중 성혼 선언을 하고 무릎꿇고 함께 기도하는 시간이 인상적이었다. 다섯명의 자매님이 군무를 맞춰 랩이 있는 찬양으로 불렀던 축가도 인상적이었다. 이 하루의 결혼식을 위해 드려졌을 많은 손길들을 생각하니, 한 가정의 탄생이 정말 쉬운것이 아님을 다시금 깨닫는다.

두번째 결혼식은 건대였다. 분당과 서울을 잇는 고속도로를 광역버스로 달렸다. 1시간정도 가니 도착한다. 가서 오랜만에 반가운 얼굴들을 많이 만났다. 동기 형, 동기 누나의 아가들도 같이 나들이왔다. 행복해보인다.

긴여정이었다. 결혼식 두개만 다녀왔을뿐인데, 헤르민도 나도 녹초가 되었다. 같이 해준 그녀에게 고맙고, 담에는 최대한 무리하지 말아야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