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어/Arabic (아랍어)

아랍어 알파벳 공부 - الف (alif)

by hehebubu 2015. 3. 9.

한동안 아랍어 공부를 내려놓았다가 ​다시 한발자국 디뎌보고자 합니다.

알파벳을 쭉~ 쓰면서 알파벳을 쓰는 방법과 발음을 대충 익히긴 했지만..?!

같은 글자에서도 맨 앞에 오느냐, 중간에 오느냐 제일 뒤에 오느냐에따라 ​어두형, 어중형, 어말형. 형태가 달라지니...

단어를 봐도 아직은 도통 읽지를 못하겠네요 ㅎ

첫번째 단어 alif (알리프) 부터 시작해봅니다.



패드에 아랍어 자판도 깔아서 몇글자 적어봅니다 ㅎㅎ



첫번째 알파벳인 ا
الف 라고 쓰고 알리프라고 읽습니다.

ا ل ف 왼쪽에 보이시는 세 글자가 만나서 알리프, 라는 발음을 만듭니다.

ا 발음 - alif 아
ل 발음 - lam ㄹㅣ
ف 발음 - fa 프

이게 맞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분석하기론 대충 저런 방식입니다 ㅋㅋㅋ

앞으로 시간나는대로 한글자 한글자 정복해 나가려고 합니다 ^^ㅎ

부족한 부분 있으면 언제든지 피드백 주세효 ^^

공감도 꾹꾹 눌러주시구요 ㅎㅎ

اب - 어두형일때의 알리프
باب - 어중형일때의 알리프
با - 어말형일때의 알리프

위에 그림 보시면서 따라서 써보세요 ^^ㅎㅎ

언어공부는 노력하는만큼 느는거니까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