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어/Arabic (아랍어)

[아랍어 독학하기] 노래들으면서 아랍어 알파벳 외우기

by hehebubu 2015. 1. 28.

우리나라로 치면 가나다 송이라고 하면 될까?


노래를 들으며 아랍어를 배워보자~


Alif ba ta song이다.

아랍어에는 28개의 자음이 있는데, 모음 기호가 붙거나 뭐 이런저런거 따지면 변형도 굉장히 많다.


유튜브에서 찾아본 아랍버전 알파벳 송 영상 몇개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첫번째 영상

아랍어는 이슬람이라는 종교랑 굉장히 밀접한 관련이 있는 언어여서일까?

영상이 시작되면서 함께 꾸란을 쉽게 이해하기위해 아랍어를 배워보자고 한다. 


무튼 앞에 서론을 지나치고 1:09 정도에서 알파벳 연속랩이 시작된다. 여기서부터 들으면 될듯.





두번째 영상

좀더 컴팩트하고 깔끔한 영상을 하나 찾았다. 귀여운 친구가 내가 공부했던 딱 28가지 자음만 계속 반복해서 들려준다. 개인적으로는 이 영상이 가장 맘에 든다. ㅎ





세번째 영상

아까 위에서 본 두번째 영상이랑 음원이 똑같다. 하지만, 마치 뽀뽀뽀랑 하나둘셋을 보듯 아랍권 아이들이 뛰노는 영상이 함께 나온다.ㅋ 알파벳 몇글자가 한꺼번에 나와서 미리 무슨글자를 발음할것인지를 알수가 있어서 좀 편한거같기도 하다. 




네번째 영상

앞에서 말했듯이, 자음이 28개인데, 모음기호가 어떻게 붙느냐에따라 발음이 많이 달라진다. 나중에 계속 연재할거지만, 알파벳의 위치에따라 모양도 바뀌니 ㅠ 쉬운 언어는 아니다. 
이번 영상에는 모음이 달린것에 따라 바뀌는 영상을 만들어놨네요. 이것도 발음공부용으로 괜찮은 영상같아요.

영상위쪽에 뭔가 도와달라는 영상이 있긴한데, 클릭은 안하셔도 될거같아요. 뭔가 후원 광고같은?!



영어, 일어, 중국어 이후 저에게는 세번째 외국어 입니다.

영어야 학교에서 계속했고, 일어는 중학교때 잠깐, 중국어는 어느정도 의사소통은 되고.


중국 유학시절 아랍친구가 영어도 안돼, 중국어도 안돼 ㅠ 답답했던 기억이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데요.ㅎㅎㅎ


요즘 서방권과 IS간의 갈등문제며, 일본인질, 한국인 학생의 IS 가입. 등등의 이슈로 아랍어. 저에겐 약간 두려움이란 단어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전 그저 블로그 방문해주신 분들과 아랍어 공부를 막 시작한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ㅎ

감사합니다~


공감은 소통의 시작, 댓글은 블로깅의 숨은 원동력입니다~ 감사합니다. 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