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sermon note (설교노트)

[오륜교회] 이렇게 기쁨을 표현하라

by hehebubu 2015. 2. 22.

** 설교 본문

그런즉 내가 하나님의 제단에 나아가 나의 큰 ​기쁨의 하나님께 이르리이다 하나님이여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수금으로 주를 ​찬양하리이다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시 43:4-5)

* 기쁨의 유형

1. 나로 말미암은 기쁨
- 돈, 건강, 시간이 있어야만 누릴 수 있는 기쁨

2. 주께로부터 오는 기쁨
- 상황과 환경을 뛰어넘는 기쁨

* 불교 = 상갓집 / 유교 = 제삿집 / 기독교 = 잔칫집

* 천국 : 어린 양의 혼인잔치

* 예배 : 구원받은 자들의 축제

* 슬픔은 삭일 수 있으나 기쁨은 삭일 수 없다

** 삶에 적용

바울과 실라는 감옥에 갇혀서도 찬양을 했고 그랬기 때문에 옥문이 열리고 차꼬가 풀렸다. 어려운 때일수록 내가 아닌 여호와를 바라보자. 슬픔 가운데 기쁨이 흘러넘치는 우리가 되기를.

written by Hermi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