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어

ㄱ 이라는 글자를 대화에 사용하는 경우

by hehebubu 2015. 3. 19.
갖춰진 단어들과 조사들로 완벽한 하나의 문장을 구현을 하는 것이 정석이겠지만은

단 하나의 자음으로도 의사소통을 할 수 는 있다.

ㄱ 이라는 글자를 내 주변에선 어떻게 활용 하는가?



철수와 영희의 대화를 예로 들어보자.

철수 : 영희야~ 오늘 중간고사 시험공부할때 야식 ㄱㄱ?
영희 : 콜!

ㄱㄱ? 라고 쓰고, 고고 라고 읽는다. 영어에서의 Go Go. 가자~ 라는 의미의 단어를 한글로 표현하고, 문자나 카톡 대화창에서는 "ㄱㄱ" 라는 글자로 문자를 입력해도 서로간의 의사소통에는 어려움이 없다.

게임을 하는 상황에서 자주 쓸수 있는데, 게임의 시작을 알리거나, 빨리 게임을 시작하라는 의미에서 "ㄱㄱㄱㄱㄱㄱㄱㄱㄱ!"

이런 표현이 사용 가능하다.

혹은, 12시에 있는 적을 향해 같이 공격하자는 의미에서 "12시 ㄱㄱㄱ." 라고도 사용할 수가 있다.

오늘은 'ㄱ'의 단독사용 예시를 알아보았다. 표준어라기보단, 은어나 인터넷 용어에 가깝지만.

minimalizm ?! 이 대세인 요즘 한글 한글자도 아니고 하나의 자음으로 표현할 수 있는 의사가 있다는 걸 알려보고 싶었다.

ㄱ ㄴ ㄷ ㄹ ㅁ ㅂ ㅅ ㅇ ㅈ ㅊ ㅋ ㅌ ㅍ ㅎ

오늘은 첫시간 ㄱ을 사용한 대화에서의 ㄱ이 가질 수 있는 의미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혹시, 다른 의견이 있거나 하시면, 댓글로 남겨 주시길~

감사합니다!

'언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후에 글하나  (1) 2014.08.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