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어/Arabic (아랍어)

아랍어 알파벳 공부 (2번째 글자) - بء (ba)

by hehebubu 2015. 4. 1.

아랍어 알파벳 공부. 두번째 시간.

강의 하나와 하나 사이가 갭이 굉장히 크네요 ㅋㅋㅋ

지난 시간에 배운 알리프(alif)라는 글자 기억 나시나요?

ا
이렇게 생겼었죠? 작대기 하나.
알리프. 라고 읽었고, 정확한건 아니지만 다른 자음들이랑 붙어서 'ㅏ' 발음이 나는 것 같습니다. ㅎㅎ

가르쳐주는 선생님 없이 인터넷으로만 독학하는 거라 ㅠㅠㅎ 정확하지 않아도 용서해주세요 ㅎㅎ​


이번 시간에는 그 아랍어 알파벳 그 두번째 글자, 바(ba) 를 배워봅시다.



우선 위 그림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약간 배처럼 생겼죠? 배 아래 물고기 한마리가 지나갑니다.

얘랑 비슷하게 생긴 삼종 셋트가 있으니 헷갈리시면 안됩니다.
ب
ت
ث

위에서부터 ba, ta, tha. 바. 타. 싸. 인데요.

오늘은 바(ba)에 대해서만 배울겁니다.

ب 도 다른 아랍어 알파벳처럼 가장 앞에오느냐, 중간에 오느냐 가장 뒤에 오느냐에 따라 모냥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한번 봅시다~!



위에 표를 보시면 가장 첫번째부터 차례로
독립형, 어두형, 어중형, 어말형의 바(ba)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


언어는 기초가 중요하다니깐요.ㅎ
지금까지 배운 알리프와 바. 복습 잘하시고!
아랍어를 2년안에 마스터해봅시다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가끔 아랍어 공부하는 헤이슨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