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생명의삶] 늘 거룩하게 동행함이 주님을 기쁘시게 합니다

by hehebubu 2015. 10. 29.


[생명의삶] 늘 거룩하게 동행함이 주님을 기쁘시게 합니다

본문말씀 : 데살로니가전서 4:1-18


​​거룩하게 행하라(4:1∼12)
1 마지막으로 형제들이여, 우리는 주 예수 안에서 여러분에게 부탁하며 권면합니다. ​여러분은 마땅히 어떻게 행할 것과 어떻게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것인지에 대해 우리에게서 배운 대로 하십시오. 여러분이 행하고 있는 대로 더욱 풍성히 행하십시오.
2 여러분은 우리가 주 예수를 통해 여러분에게 준 명령들이 무엇인지 알고 있습니다.
3 하나님의 뜻은 이것이니 ​여러분이 거룩하게 되는 것입니다. 곧 음행을 멀리하고
4 각기 거룩함과 존귀함으로 자기 아내를 취할 줄 알고
5 하나님을 모르는 이방 사람들처럼 욕정에 빠지지 말고
6 이런 일로 자기 형제를 해하거나 기만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이는 우리가 이미 여러분에게 말하고 엄히 경고한 대로 주께서는 이 모든 행위에 대해 징벌하는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7 하나님께서 우리를 부르신 것은 부정한 삶을 위해서가 아니라 거룩한 삶을 위한 것입니다.
8 그러므로 거룩함을 저버리는 사람은 사람을 저버리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에게 성령을 주신 하나님을 저버리는 것입니다.
9 이제 형제 사랑에 대해서는 여러분에게 더 이상 쓸 필요가 없습니다. 이는 여러분 자신이 하나님께로부터 서로 사랑하라는 가르침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10 그리고 여러분은 실제로 마케도니아 전역에 있는 모든 형제들에게 사랑을 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형제들이여, ​우리가 여러분에게 권면하는 것은 여러분이 더욱 풍성히 행하고
11 우리가 여러분에게 명한 것같이 조용한 삶을 살며 자신의 일을 행하며 여러분의 손으로 일하기를 힘쓰라는 것입니다.

12 이는 여러분이 외부 사람들에 대해 품위 있게 행동하고 또한 아무것도 궁핍함이 없게 하려는 것입니다.

부활을 기억하라(4:13∼18)
13 형제들이여, 이제 우리는 여러분이 잠든 사람들에 대해 알지 못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이는 여러분이 소망이 없는 다른 사람들처럼 슬퍼하지 않게 하려는 것입니다.
14 예수께서 죽었다가 다시 사신 것을 우리가 믿는다면 이와 같이 하나님께서 예수로 인해 잠자는 사람들도 그분과 함께 데리고 오실 것입니다.
15 우리는 주의 말씀을 따라 여러분에게 이것을 말합니다. 주께서 오실 때까지 우리 살아남아 있는 사람들이 잠자는 사람들보다 결코 앞서지 못할 것입니다.
​​16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 소리와 함께 친히 하늘에서 내려오실 것인데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사람들이 먼저 일어나고
17 그다음에 우리 살아남아 있는 사람들이 그와 함께 구름 속으로 들려 올라가 공중에서 주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영원히 주와 함께 있을 것입니다.
18 그러므로 여러분은 이 말씀들로 서로 위로하십시오.



​* 묵상질문 1
하나님은 성도에게 무엇을 바라시나요? 성도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있는 길은 무엇인가요?

<여러분이 거룩하게 되는 것입니다. 곧 음행을 멀리하고 각기 거룩함과 존귀함으로 자기 아내를 취할 줄 알고 하나님을 모르는 이방 사람들처럼 욕정에 빠지지 말고 이런 일로 자기 형제를 해하거나 기만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

​* 적용질문 1
몸과 마음과 영혼의 거룩함을 지키기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요?

<말씀을 읽고, 묵상하고, 또한 그 말씀대로 살았는지 돌아보는 삶. 그러나, 사람의 의지나 노력으로 되는 것이 아니기에. 성령으로 충만하고, 예수그리스도의 영으로 충만할 때, 비로소 하나님이 원하시는 그 거룩한 삶을 살아 갈수 있습니다.>


​* 묵상질문 2
성도에게 죽음은 어떤 의미가 있나요?

<부활의 시작이며, 다시 살아 주와 함께 살게 될 것입니다.>

​* 적용질문 2
부활의 소망으로 슬픔과 아픔을 이겨 낼 수 있도록 위로해 주어야 할 사람은 누구인가요?

<잘 생각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지금 딱 생각 나는 사람은 없지만, 부활의 소망은 분명 큰 위로와 희망이 된다고 생각됩니다.>


거룩의 삶을 살고, 부활에 소망을 두는 삶에 희망이 있습니다. 아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