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생명의삶] 선을 행하며 믿음의 본을 보이십시오

by hehebubu 2015. 11. 3.


선을 행하며 믿음의 본을 보이십시오

본문말씀 : 데살로니가후서 3:1-18

중보 기도 요청과 격려(3:1∼5)
1 마지막으로 형제들이여, 주의 말씀이 여러분에게서와 같이 속히 전파돼 영광스럽게 되고
2 또한 우리를 불의하고 사악한 사람들로부터 구원해 주시도록 우리를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이는 믿음은 모든 사람들의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3 주께서는 신실하시니 여러분을 강하게 하시고 악한 자로부터 보호해 주실 것입니다.
4 여러분에 관해서는 우리가 명령한 것들을 여러분이 행하고 있고 또 계속 행할 것을 주 안에서 확신합니다.
5 주께서 여러분의 마음을 인도하셔서 하나님의 사랑과 그리스도의 인내에 이르게 하시기를 빕니다.


게으름과 교만을 경고함(3:6∼18)
6 형제들이여, 우리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여러분에게 명령합니다. ​여러분은 게을리 행하고 우리에게서 받은 전통을 따라 살지 않는 모든 형제를 멀리하십시오.
7 여러분은 우리를 어떻게 본받아야 할 것인지 스스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과 함께 있을 때 게을리 행하지 않았고
8 아무에게서도 음식을 값없이 먹지 않았고 도리어 여러분 가운데 어느 누구에게도 짐이 되지 않으려고 수고하고 고생하며 밤낮으로 일했습니다.

9 이는 ​우리가 권한이 없어서가 아니라 우리 스스로 여러분에게 본을 보여 우리로 본을 삼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10 우리가 여러분과 함께 있을 때도 여러분에게 명령하기를​ “누구든지 일하기 싫으면 먹지도 말라”고 했습니다.
11 내가 들으니 여러분 가운데 몇몇 사람들이 게을리 행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참견이나 한다고 합니다.
12 그런 사람들에게 우리는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명령하고 또 권면합니다. ​조용히 일해 자신의 양식을 먹도록 하십시오.
13 그러나 형제들이여, 선을 행하다가 낙심하지 마십시오.
14 누구든지 이 편지에서 한 우리의 말을 순종치 않거든 그를 지목해 그와 어울리지 마십시오. 그리하여 그로 부끄러움을 느끼게 하십시오.
15 그러나 그를 원수처럼 여기지 말고 형제같이 권고하십시오.

​16 평강의 주께서 친히 여러분에게 온갖 방식으로 항상 평강 주시기를 빕니다. 주께서 여러분 모두와 함께하시기를 원합니다.
17 나 바울은 친필로 문안합니다. 이것이 모든 편지의 표가 되므로 내가 이렇게 씁니다.

18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여러분 모두와 함께하시기를 빕니다.


* 묵상질문 1
바울은 데살로니가 성도에게 어떤 기도를 부탁하며 그들을 어떻게 격려하나요?
(주의 말씀히 속히 전파되고, 불의하고 사악한 사람으로 부터 구원해달라고 기도를 부탁했으며, 주님께서 보호해주시고, 명령한것들을 여러분들이 계속 행할 것을 확신하며, 마음을 인도하셔서 하나님의 사랑과 그리스도의 인내에 이르게 하시길 빔.)

* 적용질문 1
믿음의 동역자와 기도를 나누고 있나요? 동역자를 위해 어떻게 기도하고 격려할까요?
(동역자들. 그들의 필요를 묻고. 기록하고. 그들을 위해 기도하자.)


* 묵상질문 2
바울은 데살로니가 성도에게 어떤 사람들을 징계하고 무엇에 힘쓰라고 하나요?

(게으른 자에게서 떠나고,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라.)

* 적용질문 2
본문 말씀에 비추어 볼 때 내가 버려야 할 모습은 무엇이며, 사랑으로 권고해야 할 대상은 누구인가요??
(깨끗한 그릇을 사용하시는 주님.. 말씀으로 비춰질때 어둠이 드러나고 어둠을 제하고. 거룩한 주의 백성으로 닦여지길 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