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sermon note (설교노트)

[설교노트] 그리 아니하실지라도

by hehebubu 2015. 12. 13.

본문말씀 : 단 3:8-18

그리 아니하실지라도

우상숭배를 거부한 다니엘의 세친구


17 왕이여 우리가 섬기는 하나님이 계시다면 우리를 맹렬히 타는 풀무불 가운데에서 능히 건져내시겠고 왕의 손에서도 건져내시리이다
18 그렇게 하지 아니하실지라도 왕이여 우리가 왕의 신들을 섬기지도 아니하고 왕이 세우신 금 신상에게 절하지도 아니할 줄을 아옵소서
(단3:17-18)

17 왕이여 보십시오. 주님이 건지실 것입니다.

그렇게 아니하실 지라도 하나님에 대한 우리의 신앙은 변하지 않습니다. (순교의 신앙)
자기중심적인 신앙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 대로 하겠다.

술.

내가 그리스도인으로 드러낼 것인가. 숨기고 살 것인가.
나는 어떠한 손해가 있어도 그리스도인으로써 선명한 모습을 가지고 있는가?

그런 문제.

세상은 우리의 풀부물. 불구덩이.

1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지금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지으신 이가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2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너와 함께 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하지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지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
(사43:1-2)

아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