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어/Arabic (아랍어)

바나나, 사과 오렌지 등, 과일이름 아랍어로 어떻게 말할까?

by hehebubu 2015. 12. 13.


아랍어에 대한 포스팅을 오랜만에 해보네요. 


올 한해와 내년 까지 2년동안 아랍어를 배우면서 아랍어라는 언어에 대해서 마스터까진 아니지만 어느정도 감을 익혀보려고 했던, 지난 날의 희망은 어디로 갔는지...ㅎㅎㅎ 


새발의 피만큼은 한것 같은데, 벌써 한해가 저물어 가고 있네요.ㅠ




제가 예전에 중국어 배우고 한참 먹을것 사먹는데 자신감이 붙었을 때, 과일이름을 중국어로 어떻게 발음하는지 익혔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엔 과일이름을 아랍어로 어떻게 말하는지 알아보려고 조사를 좀 해보았지요.


아무래도 우리 동북아시아권에는 중동쪽의 문화가 아직도 이질적이고, 배울 기회도 적어서인지 인터넷에 자료를 찾아봐도 그렇게 많지는 않더군요.


그래서 구글링을 통해, 영어로 자료를 좀 찾아서 얻은 자료가 좀 있는데요. 같이 한번 보시죠 ^^




<과일 종류별 아랍어 발음을 알아봅시다~!!>


- 하다가 보니, 과일뿐만 아니라 야채까지..ㅎㅎㅎ 보너스로 알려드리게 되었네요 ㅋㅋㅋ


바나나 = موز (mawz). 
사과 = تفاح (tofaah). 
오렌지 = برتقال (bortoqaal). 
포도 = عنب (enab). 
수박 = بطيخ (batteekh). 
딸기 = فراولة (farawla). 
무화과 = تين (teen).  
배 = كمثرى (komethraa) -> the (th) is pronounced like the (th) in (think). 
망고 = مانجو (manjo). 
토마토 = طماطم (tamaatem) 
감자 = بطاطس (bataates). 
오이 = خيار (kheyaar). 
상추 = خس (khas). 
오크라 = بامية (bamya). 
완두콩 = باذلاء (bathelaa') -> the (th) is pronounced like the (th) in (this). 
가지 = باذنجان (bathenjaan) -> the (th) is pronounced like the (th) in (this). 
양파 = بصل (basal). 

마늘 = ثوم (thawm) -> the (th) is pronounced like the (th) in (think).






언어는 발음이 중요한데.. 제가 발음까지 녹음해서 올려드리면 좋을텐데... 거기까진 어떻게 어렵겠어요 ㅠㅠ


혹시라도, 아랍친구랑 이야기하다가 먹고 싶은 과일이 생기시면, 이 단어를 복사해서 카톡으로 보내주면 되지 않을까요? ㅋㅋ 차라리 과일 이미지를 보내주는게 나을지도 모르겠지만..ㅎㅎㅎ


이렇게 조사를 했으면, 좀 써봐야 실력이 늘겠죠..ㅎ?? 


저도 배운 단어들을 써보고 맞는 발음인지 모르겠지만 한번 따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







바나나, 사과, 오렌지, 포도, 수박을 아랍어로 따라 써보았습니다. 


마우즈, 토파, 보르토칼?, 이납, 배티크? .. 역시 선생님이 필요한가요..ㅋ


위에서 조사한것에 1/3 써봤는데 에너지가 많이 빠졌습니다 ㅋㅋ 그림은 욕심이었나 봅니다.



이어서 써봅니다.




맛있는 딸리, 무화과, 망고 고급과일 들입니다.


망고는 발음이 비슷하네요. 만조?!


토마토도 살짝 비슷한거같구요. 타마텀?


이후에 감자, 오이 이런녀석들이 나오지만. 이번 포스팅의 주인공들은 아랍어로 과일이름 이었기때문에. 여기까지 하기로 합니다. (사실 귀찮아서..ㅋ?)



사실 아랍권에 출장가 계신 분들이 직접 과일을 사먹거나 하는 경우가 거의 없지 않나 생각이 드는데, 지역에 따라서는 그렇게 생활하시는 경우도 있겠지요?



과일도 잘 챙겨 드셔야죠~!! ㅎㅎ 건강한 생활을 위해 과일 이름, 아랍어로 어떻게 발음하는지 익혀두었다가 과일 사 드세요 ㅎㅎ!!



저도 언젠가 실생활에 써볼날이 있길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