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life stroy (일상끄적)

힘든 일이 있을 때, 그 짐을 함께 들어 줄 수 있는 이

by hehebubu 2015. 6. 21.

힘든 일이 있을 때, 그 짐을 함께 들어 줄 수 있는 이..



v 요즘 우리 사회는 갈수록 많은 인간 네트워크 속에 얕고 넓은 인간 관계를 추구하게 된다. 추구한다기 보다 그런 결과를 낳게 된다.






v 그러한 현상 속에서 우리를 여러 그룹에 소속해 살아게가 되는데, 우리는 각 그룹에서 힘든 일이 있을 때, 그 짐을 함께 들어줄 수 있는 이가 우리 주변에는 얼마나 있는가?


v 학교에서 힘든일이 있을때, 직장에서 힘든일이 있을때, 친구과 선후배간의 관계에 어려움이 있을때. 많은 경우 가족들이 친한 친구들이 혹은 사랑하는 사람이 그짐을 함께 들어줄 수 있는 것 같다. 많은 경우 가족이 그 역할을 해주게 되는 것 같다. 그래서 가정의 역할이 중요한 것도 같고.


v 그렇다면, 가정에서 어려움이 있고 힘든일이 있을때는 어떻게 하나. 그럴땐 그 반대로 학교나 직장. 친구들 가운데서 그러한 짐을 들어줄 수 있는 이가 있으면 많은 도움이 된다.


v 그런데, 여기도 저기도 피할곳. 함께 그 짐을 들어줄수 있는 이가 없을땐 어떻게 해야하나?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마태복음 11장 28절)


우리 그럴땐 하나님께 나가자. 지금 당장 하나님이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오산. 


이땅의 모든걸 창조하셨고. 인간을 만들었기에 누구보다 인간을 잘 이해하는 창조의 하나님.

그리고 우리의 모든 아픔 아시고. 우리에게 쉼을 주는 하나님.



힘든일이 있을때, 그 짐을 함께 들어줄 수 있는 이. 하나님을 만나시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