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20160616 - 헤이슨의 묵상노트 [오늘의말씀, 오늘의기도]

by hehebubu 2016. 6. 16.

Private world (내면세계) 의 질서 정리 하기

혼란스럽고 복잡한 마음을 정리하고
온전한 평안을 되찾는 시간을 가져야겠다.

=


=

<생명의삶 말씀묵상>

하나님 앞에 전심으로 회개하고 찬양합니까?
묵상본문 : 느헤미야 9:1-8


자복하는 백성 (9:1-4)

1 그달 24일에 이스라엘 백성들이 모두 모여 금식하고 베옷을 입고 머리에 흙먼지를 뒤집어썼습니다.
2 그리고 스스로 모든 이방 사람들과의 관계를 끊고 제자리에 선채로 자기들의 죄와 자기 조상들의 죄악을 고백했습니다.
3 그들은 또 각자의 자리에서 일어서서 낮 시간의 4분의 1은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의 율법책을 읽고 또 4분의 1은 죄를 고백하며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께 경배했습니다.
4 레위 사람인 예수아, 바니, 갓미엘, 스바냐, 분니, 세리뱌, 바니, 그나니가 단상에 서서 큰 소리로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께 부르짖었습니다.


창조와 언약의 하나님 (9:5-8)

5 그리고 레위 사람들, 곧 예수아, 갓미엘, 바니, 하삽느야, 세레뱌, 호디야, 스바냐, 브다히야가 백성들을 향해 외쳤습니다. "모두 일어나서 주 너희 하나님을 영원토록 찬양하라! 주의 영광의 이름을 송축합니다. 주께서는 모든 찬송과 찬양 위에 높임을 받으소서.
6 오직 주만이 여호와이십니다. 주께서는 하늘과 하늘 위의 하늘과 그 위에 떠 있는 별 무리와 땅과 그 안에 있는 모든 것 바다와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을 다 짓고 생명을 주셨으니 하늘의 만물이 주를 경배합니다.
7 주께서는 여호와 하나님이십니다. 주께서 아브람을 선택해 갈대아 우르에서 끌어내시고 아브라함이라는 이름을 주셨습니다. 
8 그 마음이 주께 신실한 것을 보시고 주께서 가나안 족속과 헷족속과 아모리 족속과 브리스 족속과 여부스 족속과 기르가스 족속의 땅을 그 자손에게 주시겠다고 그와 언약하셨는데 의로우신 주께서는 주의 약속을 지키셨습니다. 


성벽공사를 마치고.

온전한 말씀 선포와 죄의 고백. 

그리고 찬양의 고백으로 이어졌던 이스라엘 백성의 모습.

주님. 우리 입에서 주님의 만나가 끊어지지 않게 해주세요.



<오늘의 기도>

- 열방을 위한 기도 -

최근 미국 올랜도에서 IS가 테러를 일으킨 후에도 IS는 미국에 테러 관련 동영상을 유포함으로서 이슬람공동체의 건재를 확인시켰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IS 집단의 테러가운데, 희생자들과 그 유가족들을 위로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살인, 테러 등으로 무죄한 생명을 사살하는 일들이 벌어지지 않게 하소서. 

세상은 날이 갈수록 혼잡하지만 최후 승리하신 주님을 의지하며 열방의 구원과 평화를 놓고 계속적으로 기도하게하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