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20160908 - 헤이슨의 묵상노트 [오늘의 말씀, 기도]

by hehebubu 2016. 9. 8.

주님, 제 안에 사랑으로 더욱 가득하게 하시고. 제 안에 뿌리 깊이 내리 박은 악의 모습을 모양이라도 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형제를 향해 이웃을 향해 사랑의 마음을 쏟게 하소서. 주님이 그러셨던것과 같이.


=




<생명의삶 말씀묵상>


사람은 거짓되어도 하나님은 신실하십니다.

묵상본문 : 롬 3 : 1-8


하나님의 신실하심(3:1~4)

1

그러면 유대 사람이라고 해서 무슨 혜택이 있고 할례에는 무슨 가치가 있습니까?

2

여러모로 많습니다. 첫째는 그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맡았다는 것입니다.

3

그런데 그들 가운데 어떤 사람들이 믿지 않았다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그들의 불신앙이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무효화시키겠습니까?

4

결코 그럴 수 없습니다! 사람은 다 거짓말쟁이라 해도 하나님은 진실하십니다. 기록되기를 “주께서 말씀하실 때 의롭다는 인정을 받으시고 판단받으실 때 이기려 하심이다” 라고 한 것과 같습니다.



하나님의 의에 대한 변호(3:5~8)

5

그러나 우리의 불의함이 하나님의 의를 드러나게 한다면 우리가 무슨 말을 하겠습니까? 내가 사람들이 말하는 논리대로 말해 보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진노를 내리신다고 해서 불의하시다는 말입니까?

6

결코 그럴 수 없습니다. 만일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어떻게 세상을 심판하실 수 있겠습니까?

7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반박할 것입니다. “내 거짓으로 인해 하나님의 진실하심이 더욱 풍성해져서 그분에게 영광이 됐다면 왜 내가 여전히 죄인으로 심판을 받느냐?”

8

그리고 “선을 이루기 위해 악을 행하자”라고 말하지 않겠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우리가 그렇게 말한다고 비방하니] 그런 사람들은 심판을 받아 마땅합니다.


=


늘 신실하신 주 하나님, 찬양합니다!


=


<오늘의 기도>


- 사회를 위한 기도 -


가정 내에서의 아동 학대, 부모 이혼, 미혼모, 경제적 빈곤 등의 사유로 인해 유기되는 아이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며, 지난해에는 하루 평균 13.6명의 아이가 버려졌다고 보건복지부가 6일 밝혔습니다. 


부모를 잃고 자랄 아이들을 긍휼히 여겨 주소서, 아동 유기 예방과 유기 아동 보호에 있어서 특단의 대책이 마련되게 하소서. 이땅의 도덕적 타락과 사회적 가치 붕괴의 결과인 황폐화된 가정들이 그리스도로 인해 회복되게 하시고, 이 민족의 회복이 각 가정으로부터 시작되게 하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