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눔/IT (기술)

구글의움직임

by hehebubu 2014. 8. 19.
구글 지메일
https://www.gmail.com

구글 검색
https://www.google.com

구글 드라이브, 캘린더, 주소록, 등등...

구글 안드로이드
https://mirror.enha.kr/wiki/%EC%95%88%EB%93%9C%EB%A1%9C%EC%9D%B4%EB%93%9C(%EC%9A%B4%EC%98%81%EC%B2%B4%EC%A0%9C)

오큘러스
http://t9t9.com/m/post/518

구글 글래스
http://ko.m.wikipedia.org/wiki/%EA%B5%AC%EA%B8%80_%EA%B8%80%EB%9E%98%EC%8A%A4

구글 마스
http://www.google.com/mars/

구글 어스
http://www.google.co.kr/intl/ko/earth/

야후, 다음 알타비스타, 라이코스, 엠파스.. 등등 예전에 인터넷을 처음 접하기 시작하던 시기... 백과사전을뒤져가며 얻었던 정보들을 한자리에 앉아서 볼수 있는 혁명의 시대. 그 자리의 영광을 결국 구글이 차지하고.

한메일로 시작해서 서로 메일을 주고받았던 과거는 추억일 뿐, 지금은 구글의 지메일이 그 자리를 대신해 많은 업무와 연락수단으로 자리잡고.

스마트폰 시장이 확대되면서, 구글이 만든 안드로이드는 수많은 핸드폰의 기본 os가 되고.

구글 글래스, 오큘러스 등을 개발하면서 웨어러블시장을 선점하려 하고있다. 증강현실 세계가 펼쳐졌을때 생기게 될 새로운 세상은 아무도 상상하지 못할 것이다.

구글, 월 10달러에 클라우드 무제한 용량 제공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40626092459

지구를 한손에 두겠다던 포부는 정말 현실이 되었고, 이제는 구글 마스를 내놓았다.

와... 무섭다 이젠.

지구를 먹는 날은 머지 않았고, 전세계의 데이터는 구글로 모이고 있다. 이젠 구글은 지구 밖에서도 아는 기업이 되어가고 있다.

농경사회엔 농업이 부와 긴밀히 연결되어 있었다면, 정보화사회는 정보가 부와 연결된다. 이 의미가 요즘따라 더 피부에 와닿는다.



기대반, 두려움 반이다. 전차가 오거나 눈앞에 총알이 없는데. 긴장이 된다. 왜 이리 많은 이들이 가고픈 기업으로 구글을 뽑는지 조금은 알것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