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눔/IT (기술)

실시간 비행기 위치 확인 가능한 사이트 - flightradar24

by hehebubu 2015. 4. 22.

실시간 비행기 위치 확인 가능한 사이트


지금 당신의 머리위를 지나가는 비행기가 어디서 오는 비행기인지 어디로 가는 비행기인지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ㅎ 저만 그런건가요? ㅎ


사실 알고싶어도 알기도 어려울 뿐더라, 알아서 뭐하냐, 라는 생각으로 그냥 넘겼던 생각인데요. 그걸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실시간 비행기 위치 확인 가능 사이트>

http://www.flightradar24.com/27.5,108/2



제가 수원에 사는데 그 위를 지나가고 있는 비행기들이 아래 그림처러 노란색 비행기 모양으로 뜹니다.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조금씩 조금씩 거의 1,2초에 한번씩 업데이트 되는것 같습니다. ㅎㅎ




지금 수원쪽으로 와서 인천쪽으로 지나가는 이 녀석의 비행 궤적을 살펴보니 일본 오사카에서 출발해서 오는 비행기네요.

GMP로 가는걸 보니 김포공항으로 가는 것 같습니다~




지도를 아시아 전역으로 확대해 보았습니다. 음영으로 그지역이 낮인지 밤인지도 표시가 되네요. 지금 한국은 밤이라 약간 어두운 음영이 깔려있습니다. 




나름 여러가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유용할진 모르겠지만 신기한 정보들을 많이 제공해주는 것 같습니다.


전세계영역으로 확대해서 보니 비행기가 바글바글 하네요. ㅎ


유럽과 북미, 그리고 동남아쪽에 특히 바글바글한 것 같습니다.


왼쪽에 보시면 전체 비행기의 갯수도 표시가 되는데요. 정확한 숫자인지 모르겠지만 13,000개 정도가 표시되네요.ㅎ




한가지더!! Cockpit View 라고 구글 크롬창을 이용해서 구글 어스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실제 그 비행기의 3D 화면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아래 보시는 화면은 인천에 거의 도착예정인 비행기의 3D 화면을 본겁니다. ㅎ


진짜 진짜 잉여력을 발휘해서 일일 파일럿 체험을 해볼수도 있는겁니다. ㅎㅎㅎ 대부분 파란하늘만 쳐다보다 끝나겠지만요 ㅋㅋ





이상 실시간 비행기의 위치와 비행기 조종수 위치에서는 3D화면. 등 여러가지 신기한 정보들을 제공해주는 사이트 


flightradar 24 였습니다~!! 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