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160126 - 말씀묵상 & 오늘의기도

by hehebubu 2016. 1. 26.


​긍휼의 마음 가득한 일꾼이 필요합니다

본문말씀 : 마태복음 9:27-38


​​맹인 치유(9:27~34)

27 예수께서 그곳을 떠나 길을 가시는데 눈먼 두 사람이 예수를 따라오면서 소리 질렀습니다. “다윗의 자손이여, 우리에게 자비를 베풀어 주소서!”
28 예수께서 어떤 집으로 들어가시자 눈먼 사람들도 따라 들어갔습니다. 예수께서 그들에게 물으셨습니다.​ “내가 너희를 보게 할 수 있다고 믿느냐?” 그들이 예수께 대답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주님!”
29 그러자 예수께서는 그들의 눈을 만지시며 말씀하셨습니다. “너희 믿음대로 되라.”
30 그러자 그들의 눈이 열렸습니다. 예수께서는 엄히 당부하셨습니다. “이 일을 아무도 모르게 하라.”
31 그러나 ​그들은 나가서 예수에 대한 소문을 그 지역 온 사방에 퍼뜨렸습니다.
32 그들이 떠나간 뒤 사람들이 귀신 들려 말 못하는 사람을 예수께 데려왔습니다.
33 그리고 예수께서 귀신을 쫓아내시자 말 못했던 사람이 말을 하게 됐습니다. 사람들은 놀라서 말했습니다. “이스라엘에서 이와 같은 일을 본 적이 없다.”
34 그러나 바리새파 사람들은 “그가 귀신의 왕을 통해 귀신을 쫓아낸다”라고 말했습니다.


​​무리를 긍휼히 여기심(9:35~38)

35 ​예수께서 모든 도시와 마을을 두루 다니시며 회당에서 가르치시고 하늘나라 복음을 전파하시며 모든 질병과 아픔을 고쳐 주셨습니다.
36 예수께서 무리를 보시고 그들을 불쌍히 여기셨습니다. 그들이 목자 없는 양처럼 시달리고 방황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37 그때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추수할 것은 많은데 일꾼이 적구나.
38 그러므로 추수할 주인에게 추수할 들판으로 일꾼을 보내 달라고 요청하라.”




​​<오늘의기도>

- 경제를 위한 기도 -

한국은행이 발표한 2015년 4분기 국내총생산 (GDP) 속보치에 따르면 지난해 GDP는 전년 대비 2.6% 성장 했다고 합니다. 메르스사태, 내수부진, 수출감소 등으로 인해 이 성장률은 지난 3년 중 어떤 해 보다 낮은 수치를 기록한 것이라고 합니다.

먼저, 우리나라의 모든 상황이 주님께 달려 있음을 믿으며, 단순히 경제상황이 나아지기를 비라는 기도에서 그치지 않고,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민족이 되게 하소서. 또한, 경제 성장률이 낮아지는 가운데에 있지만 좌절이 아니라 희망으로 한해를 시작하게 하소서.

그리하여 생명을 살리고, 소외된 자들과 함께하며 하나님이 허락하신 경제 상황 속에서 최선으로 선한 곳에 사용 될 수 있도록 하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