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20160930 - 헤이슨의 묵상노트 [오늘의 말씀, 기도]

by hehebubu 2016. 9. 30.


재정사용에 있어 지혜가 필요합니다.

아직은 여유로운 시기를 보내는 이때에 어학에 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기도와 말씀으로 흔들리지 않는 견고함이 필요합니다. 


=




<생명의삶 말씀묵상>


복음을 전할 때 회복과 평안이 임합니다

묵상본문 : 로마서 10:14-21


복음 전도의 의미(10:14~15)

14

그런데 그들이 믿지 않는 분을 어떻게 부르겠습니까? 듣지도 못한 분을 어떻게 믿겠습니까? 전하는 사람이 없이 어떻게 듣겠습니까?

15

또 보냄을 받지 않았으면 어떻게 전하겠습니까? 기록되기를 “좋은 소식을 전하는 사람들의 발이 얼마나 아름다운가!”라고 한 것과 같습니다.


듣고도 불순종한 유대인(10:16~21)

16

그러나 그들 모두가 다 복음에 순종한 것은 아닙니다. 이사야는 “주여, 우리의 전한 것을 누가 믿었습니까?”라고 했습니다.

17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고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에서 납니다.

18

그렇다면 내가 묻겠습니다. 그들이 듣지 못했습니까? 물론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의 음성이 온 땅에 퍼졌고 그들의 말이 땅끝까지 이르렀다” 라고 했습니다.

19

내가 다시 묻습니다. 이스라엘이 알지 못했습니까? 먼저 모세가 말하기를 “내가 백성이 아닌 자로 너희를 시기하게 하고 내가 미련한 백성으로 너희를 분노하게 할 것이다” 라고 했습니다.

20

또 이사야가 아주 담대하게 말하기를 “나를 찾지 않는 자들을 내가 만나 주고 내게 구하지 않는 자들에게 내가 나타났다” 라고 했습니다.

21

그러나 이스라엘에 관해서는 “내가 순종하지 않고 거역하는 백성에게 온종일 내 손을 내밀었다” 라고 했습니다.


=


인간을 사용하셔서 하나님의 선하심과 인자하심을 전하게 하심 감사합니다.


전하고 보내는 일들을 잘 감당해야겠습니다. 


=


<생명의삶 말씀묵상>


- 사회를 위한 기도 -


'김영란법'으로 알려진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 본격적으로 시행되었습니다. 공직자의 부정 청탁, 금품수수 행위에 대해 광범위한 처벌규정을 담고 있는 이 법률은 공직 사회에 만연해 있는 부정부패에 대한 좋은 대안으로 보이지만, 적용 대상이 광범위하고 자세한 만큼 초기의 시행착오가 예상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김영란법의 제정과 시행이, 공직자 사회의 부정부패가 척결되는 좋은 계기가 되게 하시고, 온정주의로 인해 법의 효력이 솜방망이처럼 비춰지는 일이 없게 하소서. 이 법규를 사적 감정이나 이익만을 추구하는 마음 등으로 인해 악용하는 사례가 없게 하시고, 추후에 발생할 수도 있는 문제점들이 지혜있게 해결되게 하소서. 그리스도께서 이 사회의 주인이 되어 주시고, 사회의 구석구석 면면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