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20161006 - 헤이슨의 묵상노트 [오늘의 말씀, 기도]

by hehebubu 2016. 10. 6.


주님. 관계가운데 기쁨을 찾는 저이지만. 관계로 인해 주님안에서 참된 그리스도인의 모습을 잃지 않는 군사 되게하여 주옵소서.


또한, 주님. 인정받는 것에 심취되어 참된 본질을 잃어버리는 사람이 되지 않게 하소서.


바쁜 가운데 늘 묵상하며, 내가 가고 있는 방향에 대해 점검하고 주님과 소통하는 자녀되게 하여 주시고.

늘 말씀을 묵상하며 주님 더 알아가는 사람 되게 하여 주세요.


=




<생명의삶 말씀묵상>


세상의 법과 질서도 순종하면 복이 됩니다.

묵상본문 : 로마서 13:1-7


권세와 성도(13:1~3)

1

각 사람은 위에 있는 권세들에 복종하십시오. 무슨 권세든 하나님께로부터 오지 않은 것이 없고 이미 있는 권세는 다 하나님께서 세우신 것입니다.

2

따라서 권세에 대항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명을 거역하는 것이니 거역하는 사람들은 심판을 자초할 것입니다.

3

통치자에 대해서는, 선한 일 때문에 두려워할 것이 없고 악한 일 때문에 두려움의 대상이 됩니다. 권세자를 두려워하지 않기를 원합니까? 선을 행하십시오. 그러면 그에게 칭찬을 받을 것입니다.


국가의 역할과 성도의 태도(13:4~7)

4

그는 여러분에게 선을 이루기 위해 일하는 하나님의 일꾼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악을 행한다면 두려워하십시오. 그는 공연히 칼을 가진 것이 아닙니다. 그는 하나님의 일꾼으로서 악을 행하는 사람에게 하나님의 진노를 집행하는 사람입니다.

5

그러므로 복종해야 할 필요가 있으니 진노 때문만이 아니라 양심을 위해서도 복종해야 할 것입니다.

6

여러분이 조세를 바치는 것도 바로 이 때문입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일꾼들로서 바로 이 일에 항상 힘쓰고 있습니다.

7

여러분은 모든 사람에게 의무를 다하십시오. 조세를 바쳐야 할 사람에게 조세를 바치고 관세를 바쳐야 할 사람에게 관세를 바치고 두려워해야 할 사람을 두려워하고 존경해야 할 사람을 존경하십시오.


=


사내에서 제가 따르게 될 권위에 순종할수 있는 믿음주시고, 지혜를 주세요.


또한, 주의 거룩한 군사로 세우셔서 그 가운데 분별력을 잃지 않게 해주세요.


=


<오늘의 기도>


- 열방의 평화를 위한 기도 -


시리아 정부군과 러시아군이 협공을 가하고 있는 시리아 반군 장악지역 알레포를 위해 여러가지 기도제목으로 기도합시다. 


* 사랑과 긍휼이 많으신 주님, 전쟁을 주도하고 있는 시리아 시아파 정부군과 수니파 반군 간, 그리고 이들을 각각 지원하고 있는 러시아와 미국 간에 적절한 협의가 이루어지게 하셔서 이 비극적인 상황이 멈춰지게 하소서. 


* 다툼의 근본적인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이슬람 내 종파 싸움과 독재 등 부정부패, 그리고 강대국 간의 이권 경쟁이 뿌리부터 근절되게 하시고, 이들이 주 예수님 앞으로 통회 자복하며 돌아오게 하소서.


* 이미 많은 병원 시설이 파괴되고 구조 인력도 부족한 상황인데, 부상자들을 위한, 특별히 어린아이들을 위한 구조와 치료 작업이 신속하게 최선으로 이루어지게 하셔서 피해가 최소화되게 하소서.


* 주님, 이 악한 세상 속에서 그리스도의 편에 섬으로써, 다툼과 미움과 경쟁의 삶이 아니라 사랑과 희생과 낮아짐의 삶을 사는 자들이 많이 나오게 하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