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life stroy (일상끄적)

결혼을 준비하며...

by hehebubu 2017. 1. 20.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과정이 참 생각해야할 것도 많고, 고민해야할 것들도 많다. 


그런 내용들을 하나하나 정리해 놓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하고 있지만, 바쁜 일정가운데 그것을 정리하면서 준비한다는 것은 정말정말 시간이 많은 사람이거나, 정말정말 정리를 잘하고 관리를 잘하는 사람일것이다. 


내일 웨딩 촬영을 앞둔 시점에서 한숨 돌리는 의미에서 

결혼을 위해 지금까지 준비한것과 준비해야할 것들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무엇을 먼저했고, 무엇을 나중했는지, 지금 당장 생각하려니 떠오르지 않아서...

마구잡이로 순서 상관없이 결혼준비와 관련되는 단어들을 생각나는대로 적어보려고 한다. 



<지금까지 한 것>


- 결혼예비학교 : 아주 일찍이 참석했었다. 두란노에서 진행하는 결혼 예비학교.

- 결혼승낙 : 참으로 긴 여정이었지만, 감사하게도 양가 부모님의 축복속에 진행될 수 있었다. 

- 결혼식장 결정 및 예약 : 웨딩홀에서할지, 교회에서할지? 호텔식인지? 동시예식인지? 분리예식인지? 결혼식, 많이 다녔다고 생각했는데.. ㅎ 준비하면서 처음 배우는 것들이 많았다. 

- 결혼 날짜결정 : 양가 부모님과 의사소통하며 결정하면 되긴하는데.. 우여곡절끝에 ㅎㅎ 4월에 하기로!

- 결혼하고 살 신혼집 결정하고 계약하기 : 20평 전세.. 그래도 이정도면 감사한 출발이다.

- 청첩장 고르고, 디자인하고, 인쇄맡기기 : 초롱불, 바른손 등등 많았다. 샘플도 신청해보고 ㅎ-ㅎ 우린 한국스타일로 

- 스드메 (스튜디오 + 드레스 + 메이크업) : 이게 은근 비중이 크다.. 준비하기에 따라 규모도 천차만별. 우리는 180만원대로 결정. 웨딩촬영을 Self로 하게된다면 조금은 간소하게 할수 있다. 

- 양가 부모님 찾아뵙기 : 나야 헤르민 부모님을 자주 찾아뵈었지만 ㅎ 헤르민과 헤이슨 어머니의 두근거리는 첫만남 >a<

- 한복맞추기 : 어머님이 맞춰주신 한복~! 웨딩촬영때 잘찍어야지 ^^

- 결혼반지 맞추기 : 서로의 커플링을 처분하고, 서로의 결혼반지를 선물해주기로 했다. 예물로 하기도 하지만, 예물은 보석대신 다른것을 받는걸로하고, 서로에게 작은 다이아반지를 선물해주기로 했다. 

- 프러포즈 : 헤르민을 위해 준비한 한옥에서의 프러포즈. ㅎ-ㅎ/ 나와 결혼해주시겠습니까?

- 신혼여행지 정하기 : 칸쿤? 셰이셸? 이스라엘? 하이난? 결국 우린 피지로 고고싱!!

- 비행기 티켓팅  & 호텔 예약하기 : 일단 대한항공 직항과 피지 현지 리조트 예약 완료! 추후에 더 좋은 일정이 있을지 살펴보기!

- 커플을 위한 100일 큐티 : 약 100여일을 앞두고 시작한 큐티. 일요일은 하루쉬고 매일매일 하지만 빡센일정이긴하다. 그래도 그안에서 얻어지는 유익과 서로를 더 알아가고 말씀안에서 더 거룩한 모습으로 준비될 수 있어 감사하다. 결혼을 결정한 시점에서 더욱 혼전 성관계에 대해 무뎌지고 타협하게 될 수 있는데 더욱 말씀안에서 혼인의 참의미를 깨달아간다. 





<앞으로 할 것>


- 가구 알아보기 : 냉장고, 장롱, 침대 등. 필요한 최소한의 것부터 시작하기!

- 웨딩촬영하기 : 내일이다! ㅎㅎ 표정연습 많이 못했는데 ㅠ 잘할수있길!!!

- 모바일청첩장 만들기 : 웨딩촬영을 잘 마친다면 이거야 척척~ 나오겠종

- 식장에서 틀어줄 영상제작 의뢰하기 : 이것도 사진 쫑쫑 고르면 잘 마무리 되겠지요 ㅎ

- 신혼여행 호텔 최종결정하고, 일정 생각해보기 : 피지에서의 밀월여행 :) 

- 청첩장 드릴분 생각해서 스케줄짜기 : 누구를 만나고 언제 만나야할까~요~

- 예물알아보기 : 난 시계, 헤르민은 가방~! 잘골라봅세당~

- 새집으로 이사하기 : 2월부터 신혼집에 먼저들어간다. 


이외에도 준비할게 더 있겠지만... ㅎ 일단 이정도면 적어본다. ㅎ


혹시 결혼준비 관련하여 궁금한게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답변해드릴수 있는 부분까지는 답변드립니다 ㅎ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