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어/English (영어)

20190716 오늘의 영어단어 다섯개

by hehebubu 2019. 7. 16.

The decline of book reading may have costly implications for cognition and social skills.

원문링크 : “Why Reading Books Is Important for the Brain” by Markham Heid https://link.medium.com/z8VqB4k3lY

1. decline


무언가가 decline 한다는 건, 양적으로 중요도측면으로 또는 힘적으로 줄어든다는 의미. 감소하다.


만약 당신이 무언가 decline 하는 것은 그것을 받아들이거나 하는것을 정중히 거절하는것? 거절의 의미도 있구나.


만약에 무언가에 decline in 이 있다면, 줄어든다는 의미. 명사형태로 쓰이는 것인듯.


2. costly


만약 당신이 무언가가 costly 하다고 하는 것은 그것은 비용이 많이 들거나 지불하고자하는 것보다 많은 비용이 든다는 의미다. 비용적인 측면을 이야기하는 형용사. 부사처럼 보이지만 형용사구나.


좀 어렵다... 도움이 필요하다..


3. implication


어떤것의 implication은 어떤 결과가 발생한것과 관련이 있는것. 원인?


아.. 요번거도 해석이 어렵네요.. 도와주실분 찾아요~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implication은 영향, 함축, 암시 라는 뜻을 가지고 있긴하군요..

4. cognition


cognition은 아는것, 배우는것, 이해하는것 들을 포함하는 정신적인 프로세스. 인지.

5. cohabit


두사람이 cohabiting 한다는 것은, 함께살고 성적인 관계를 가지지만 결혼하지는 않았다는 것. 동거의 의미릇 가진 동사.


-

하루에 단어 다섯개씩만 외우면 이틀이면 10개, 5일이면 25개 외운다.

평소 0개 외우던거에 비하면 엄청난 양이라 생각이 든다.

오늘부터 딱 2주일만 해보자. 아자아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