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20160414 - 오늘의말씀 & 기도

by hehebubu 2016. 4. 14.


집중..

집중이 필요한 시간인데..

너무딴짓을 많이 했던것 같다..

앞으로.. 큐티로 시작해 연구로 잇고 운동으로 매듭맺고, 기도로 마치는 삶을 살아야지!!

=




<생명의삶 말씀묵상>

하나 됨과 정결함, 하나님 임재로만 됩니다.
묵상본문 : 에스겔 37:15-28


유다와 이스라엘의 통일 (37:15-23)

15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해 말씀하셨다. 
16 " 너 사람아, 너는 나무 막대기 하나를 집어서 그 위에 적어라. '유다에게 그리고 그의 동료인 이스라엘 족속에게.' 그리고 다른 나무 막대기를 집어서 그 위에 적어라. '에브라임의 막대기, 곧 요셉에게 그리고 그의 동료인 모든 이스라엘 족속에게.'
17 그리고 그것들을 서로 합쳐서 한 막대기가 되게 하여라. 그것들은 네 손에서 하나가 될 것이다.
18 네 백성의 자손들이 네게 '이것들이 무슨 뜻인지 네가 우리에게 말해 주지 않겠느냐?' 하고 물을 때
19 그들에게 선포하여라. '주 여호와가 이렇게 말한다. 내가 지금 에브라임의 손에 있는 요셉의 막대기와 그의 동료인 이스라엘 지파를 집어 들어 유다의 막대기에 합쳐 그들을 한 막대기로 만들 것이다. 그것들이 내 손안에서 하나가 될 것이다.'
20 네가 그들 위에 적은 막대기들을 그들이 보는 앞에서 네 손에 쥐고
21 그들에게 선포하여라. '주 여호와가 이렇게 말한다. 내가 이스라엘 족속을 그들이 들어가 살고 있는 그곳의 민족들 사이에서 데리고 나올 것이다. 내가 그들을 사방에서 불러 모아서 그들의 땅으로 데리고 올 것이다.
22 내가 그들을 그 땅에서, 이스라엘의 산에서 한 민족으로 만들 것이다. 한 왕이 그들 모두를 다스릴 것이다. 그들이 다시는 두 민족으로 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이 다시는 두 왕국으로 갈라지지 않을 것이다.
23 그들의 우산들이나 가증스러운 것들이나 그들의 죄악의 어떤 것으로도 다시는 그들 자신을 더럽히지 않을 것이다. 그들이 행한 자신들의 모든 타락한 행위에서 내가 그들을 구해 내 그들을 깨끗하게 할 것이다. 그러면 그들은 내 백성이 되고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될 것이다. 


하나의 왕, 하나의 목자 (37:24-28)

24 내 종 다윗이 그들의 왕의 될 것이니 그들 모두는 한 목자를 갖게 될 것이다. 그들은 내 규례를 따르고 내 법령을 지키며 실행할 것이다. 
25 그들을 내가 내 종 야곱에게 준 땅, 너희 조상들이 살았던 그 땅에서 살게 될 것이다. 그들과 그들의 자손들과 그들의 자손들의 자손들이 그곳에서 영원히 살 것이다. 내 종 다윗은 영원히 그들의 왕이 될 것이다. 
26 내가 그들과 평화의 언약을 맺을 것이다. 그것은 그들과의 영원한 언약이 될 것이다. 내가 그들을 세우고 그들의 수를 많게 할 것이다. 내가 내 성소를 영원히 그들 가운데 둘 것이다. 
27 내 처소가 그들과 함께 있을 것이다.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을 내 백성이 될 것이다. 
28 내 성소가 그들 가운데 영원히 있게 될 때 내가 이스라엘을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임을 민족들을 알게 될 것이다.'"


=

<오늘의 기도>

- 한반도를 위한 기도 - 

주님.. 이때 북이스라엘과 남유다를 향한 그 예언의 말씀이.. 우리 한반도에도 동일하게 긍휼을 베풀어주셔서.. 부러졌던 두 막대가 하나가 되듯. 하나된 한반도의 평화의 날을 소망합니다.

신실하고 긍휼이 많으신 하나님을 신뢰합니다. 주님. 그런 때에 그 땅의 헐벗고 굶주리고 연약한 그들을 위한 선한 사마리아인으로써의 역할. 중보자와 인도자의 역할을 충실히 감당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