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20160415 오늘의말씀 & 오늘의기도

by hehebubu 2016. 4. 15.


했던것 처럼


성실하게 열심히


그리고 그랬던것처럼


그의 도우심으로 온전하게


이루실 것을 믿고


평안과 기쁨으로


즐기면서 하는 그런 사람을 누가 꺾으리요


=





<생명의삶 말씀묵상>


승리 주시는 주님 계시니 무엇도 두렵지 않습니다.

에스겔 38:1-23


곡을 사용하시는 하나님 (38:1-16)


1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해 말씀하셨다

2 "사람아, 너는 얼굴을 마곡 땅에 있는 곡, 곧 로스와 메섹과 두발의 왕에게로 향하고 그에 대해 예언해

3 말하여라. '주 여호와가 이렇게 말한다. 로스와 메섹과 두발의 왕인 곡아, 나는 너를 대적한다.

4 내가 너를 돌려 세우고 네 턱에 갈고리를 끼워서 너와 네 모든 군대와 말들과 완벽하게 무장한 기마병들과 크고 작은 방패를 잡고 칼을 휘두르는 큰 무리를 이끌어 낼 것이다.

5 페르시아와 에티오피아와 붓이 모두 방패를 들고 투구를 쓴 채 그들과 함께할 것이고

6 고멜과 그의 모든 군대와 멀리 북쪽으로부터 도갈마 족속과 그의 모든 군대 등 많은 백성들이 너와 함께할 것이다.

7 너와 네 주위에 모든 네 모든 무리는 각오하고 준비하여라. 너는 그들의 지휘관이 돼라.

8 여러 날 후에 너는 무장하라는 명령을 받을 것이다. 여러 해가 지난 후에 칼로부터 회복된 땅, 여러 민족들이 떠난 후 오랫동안 폐허가 됐던 이스라엘의 산지에 다시 세운 나라를 네가 공격하게 될 것이다. 그들은 다른 민족들과 살다 돌아온 뒤에 모두 안심하고 살고 있다.

9 너는 네 모든 군대와 너와 함께 있는 많은 백성들과 더불어 마치 폭풍이 오는 것처럼 올라올 것이며 너는 땅을 덮는 구름과 같을 것이다.'"

10 "'주 여호와가 이렇게 말한다. 그날에 네 마음속에 여러가지 생각이 떠올라서 너는 악한 계획을 도모할 것이다.

11 너는 말할 것이다. '내가 저 성벽 없는 땅을 공격할 것이다. 모두가 울타리도 없고 창살도 없고 대문도 없이 안심하며 평화롭게 살고 있는 사람들을 침략할 것이다.

12 물건을 약탈하고 노략질하며 다시 사람이 살게 된 그 폐허된 곳과 여러 민족들에게 흩어져 있다가 다시 모여들어서 가축과 재물을 얻고 그 땅의 중심에 살고 있는 저 백성에게 손을 뻗으려고 한다.

13 스바와 드단과 다시스의 상인들과 그의 모든 성읍들은 네게 말할 것이다. '네가 약탈하러 왔느냐? 네가 네 무리를 모은 것이 노략질하고 은과 금을 가져가고 가축과 물건을 빼앗고 많은 전리품을 얻으려고 한 것이냐?'

14 그러므로 사람아, 예언하여라. 곡에게 말하여라. '주 여호와가 이렇게 말한다. 그날에 내 백성 이스라엘이 안심하고 살고 있을 때 네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15 네가 살고 있는 북쪽으로부터 너는 많은 백성들과 함께 올 것이다. 너희들은 모두 말을 타는 큰 무리로 강한 군대다.

16 네가 내 백성 이스라엘을 공격하니 구름같이 땅을 덮을 것이다. 곡아, 훗날에 나는 너로 하여금 내 땅을 침략하게 할 것이다. 내가 그들 눈앞에서 너를 통해 내 거룩함을 드러낼 때 저 민족들로 하여금 나를 알게 하려는 것이다.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을 알리고 계십니다.


주 여호와 하나님. 승리의 하나님. 인생의 힘들고 어려운 상황속에 주님의 도우심을 느끼고 평안을 느낍니다.

감사합니다. 


힘든 상황을 주심으로 강압적인 사랑과 복종을 원하는것은 아니시지요.


강압일까요. 사랑일까요. 

창조하신 목적대로 살아가길 원합니다.


힘든중에도 평안중에도 주님 함께하심 감사합니다. 


사실 어찌보면, 우리가 순종하지 않고 죄인되었을 때, 예수님 십자가 보혈로 구원해주신 것. 그것만으로도 큰 은혜고 감사라는 생각이 든다.. 그 구원의 하나님을 알길 원하는 그 마음이 사랑이지!!


맞아야 말을듣는 자녀보다. 바로 순종하는 자녀가 되어야 겠습니다 :) ㅎ



곡을 심판하시는 하나님 (38:17-23)


17 나 주 여호와가 이렇게 말한다. 내가 이전에 내 종인 이스라엘의 예언자들을 통해 말한 이가 네가 아니냐? 이스라엘을 치기 위해 내가 너를 보낼 것이라고 그들은 여러 해 동안 예언했었다

18 주 여호와의 말이다. 그날에 곡이 이스라엘 땅을 치러 오면 내 진노가 내 얼굴에 나타날 것이다. 

19 열정과 불타는 진노로 나는 말한다. 그날에 분명 이스라엘 땅에 큰 지진이 있을 것이다.

20 바다의 물고기와 공중의 새와 들판의 짐승과 땅 위에 기어 다니는 모든 것들과 땅 표면에 있는 모든 사람은 내 앞에서 두려움으로 떨 것이다. 산들이 무너지고 절벽들이 넘어지며 모든 성벽이 땅에 쓰러질 것이다. 

21 내가 곡을 대적해서 내 모든 산에서 칼을 부를 것이다. 주 여호와의 말이다. 각 사람은 칼로 자기 형제를 칠 것이다.

22 나는 전염병과 피로써 그를 심판할 것이다. 내가 폭우와 큰 우박과 불과 유황을 그와 그의 군대와 그와 함께한 많은 백성들 위에 넘치게 할 것이다.

23 이렇게 나는 내 위대함과 내 거룩함을 드러내어 많은 민족들이 보는 앞에서 나를 알릴 것이다. 그러면 내가 여호와임을 그들은 알게 될 것이다.'"



이스라엘을 치는 도구로 사용했던 곡 등의 이방나라도 하나님이 여호와 하나님 이심을 알길 원하셨던거지요.



=


<오늘의 기도>


- 국회의원을 위한 기도 -


13일에 있었던 20대 총성이 지난 19대 총선보다 3.8% 높은 투표율을 기록한 가운데, 14일. 4년간 대한민국의 국정을 이끌어 나갈 300명의 국회의원이 당선되었습니다.


선거가 끝난 후에도 대한민국의 국정을 국민대신 이끌어나갈 국회의원들에게 무관심이 아니라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도자들과 이 민족을 위해 기도하게 하소서. 


특별히 뽑힌 300명의 국회의원들이 단순히 자신들의 권력및 당싸움이 아니라 하나님의 성품인 공평, 인애, 정직을 품고 나라를 이끌어 가게 하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