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life stroy (일상끄적)

나비엔 03e 에러 어떻게 해결했나? 다행이도 자가수리로 해결~!

by hehebubu 2020. 1. 24.

설날 명절 연휴 첫째날.

아침에 눈을 떴는데 당혹스러운 상황이 생겼다.

보일러에 이상한 에러가 뜬것이다..

모두가 쉬는 이런 명절즈음 문제가 생기니 좀 걱정이 되었다.. as기사님 불러도 제때 오려나..ㅠ


에러는 03E라고 떠있었는데..

03e 에러?? 에러코드는 03e라고 뜨는데.. 도무지 무슨에러인지 알수가 없다..

결국 인터넷 찬스를 썼고~

요약은 보일러에 가스공급이 제대로 안되었을 때 일어나는 상황이라 한다.

as 기사님을 부르기전에 자가 수리가 가능할까 싶어 몇가지 만져보았다.

대부분의 전자제품은 전원은 껐다가 켜면 괜찮아지기때문에....

일단 싱크대 아래에 있는 중계기를 살펴보았다.

빨간색불이 깜박이고 있다. 보일러 쪽이 깜박이고 있으니 보일러 점검중이라는 신호이다.

뭔가 문제가 있긴한가보다.

중계기의 전원을 뺐다 꽂았다.

예상한대로 잘 동작하는가 싶더니 보일러 불이 초록색으로 시작해서 금새 빨간색 점등신호로 다시 바뀐다.

보일러 제어기에 있는 에러 신호도 03e로 동일하다.

이게 문제 해결책은 아니었던것같다..

이어서, 보일러의 전원을 뺐꽂해보기로 하였다.

이번엔 효과가 있길 기대하며~~

오??? 된다..


하마터면 명절 연휴첫날부터 벌벌 떨뻔했는데 다행이고 보일러 껐다켜는 기술로 자가수리에 성공했다..

날이 너무추워서 보일러가 잠깐 맛이 간거같기도해서 보일러실쪽 창문을 닫아주었다.

나비엔 보일러 사용중에 03e 에러가 뜬다면 저처럼 보일러 코드를 뺐다 꽂아보시고 가스공급 상태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따뜻한 겨울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