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20160303 - 말씀묵상 & 오늘의기도

by hehebubu 2016. 3. 3.


바쁘게 흘러간다 오늘도.


잘 수 있을 때 잘 수 있는 직업도 참 괜찮은 직업 같다는 생각이 든다. ㅎ


잠을 주세요 ㅠㅎㅎ


=



 


<생명의삶 말씀묵상>


산 자의 하나님이 주실 부활을 소망합니다.

묵상본문 : 마태복음 22:23-33



부활에 대한 오해(22:23-28)


23 같은날, 부활이 없다고 하는 사두개파 사람들이 예수께 와서 질문했습니다. 

24 "선생님, 모세는 남자가 자식 없이 죽게 되면 그 동생이 형수와 결혼해서 형을 위해 자식을 낳아 주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25 그런데 우리 가운데 일곱 형제가 있었습니다. 첫째가 결혼해 살다가 죽었는데 자식이 없었기 때문에 그 동생이 형수를 맡게 됐습니다.

26 그런데 둘쨰에게도, 셋째에게도 계속해서 일곱째에 이르기까지 똑같은 일이 일어났습니다. 

27 그리고 마침내 그 여자도 죽었습니다. 

28 일곱 사람 모두 그 여자와 결혼했으니 그렇다면 부활 때에 그 여자는 일곱 형제 가운데 누구의 아내가 되겠습니까?"



부활의 본질(22:29-33)


29 예수께서 대답하셨습니다. "너희가 성경이나 하나님의 능력을 모르기 때문에 잘못 생각하고 있구나.

30 부활 때는 사람들이 시집도 장가도 가지 않는다. 그들은 하늘에 있는 천사들처럼 될 것이다.

31 그러나 죽은 사람의 부활에 대해 말하자면 하나님께서 너희에게 하신 말씀을 읽어 보지 못했느냐?

32 '나는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이다' 라고 하셨으니 하나님은 죽은 사람의 하나님이 아니라 산 사람의 하나님이시다."

33 무리가 이 말씀을 듣고 예수의 가르침에 놀랐습니다. 


부활신앙. 살아있는 사람의 살아있는 하나님을 믿습니다. 


=




<오늘의 기도>


- '나라를 위한 기도회'를 위한 기도 -


오늘 3일에 열리는 48회 국가조찬기도회와 나라와 민족, 그리고 다음세대를 위한 청년 기도회에서는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 국민의 화합, 다음 세대를 위한 기도제목 등을 놓고 기성시대와 다음세대가 함께 마음을 모아 기도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이번에 열리는 기도회를 통하여, 참여하는 개개인의 심령이 회복되어지게 하시고 이나라와 다음세대 그리고 평화통일을 위하여서 하나님의 일하심을 간구하며 엎드려지는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를 통해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기도하는 불씨가 더욱 커지게 하시어 회개의 물결, 기도의 물결이 이 나라 가운데 일어나게 하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