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생명의삶] 말과 행동이 선하다면 담대하게 구하십시오

by hehebubu 2016. 1. 19.

본문말씀 : 마태복음 7:1-12 / 야고보서 4:1-10


비판하지 말라(7:1~6)

1 너희가 심판받지 않으려거든 심판하지 말라.
2 너희가 심판하는 그 심판으로 심판을 받을 것이며 너희가 저울질하는 그 저울질로 너희가 저울질당할 것이다.
3 어째서 너는 네 형제의 눈에 있는 티는 보면서 네 눈에 있는 들보는 깨닫지 못하느냐?
4 네 눈에 아직 들보가 있는데 어떻게 형제에게 ‘네 눈에 있는 티를 빼 주겠다’라고 할 수 있느냐?
5 이 위선자야! 먼저 네 눈에서 들보를 빼내어라. 그런 후에야 네가 정확히 보고 형제의 눈 속에 있는 티를 빼낼 수 있을 것이다.
6 거룩한 것을 개에게 주지 말고 너희 진주를 돼지에게 던지지 말라. 그렇지 않으면 그것들이 발로 그것을 짓밟고 뒤돌아서서 너희를 물어뜯을지 모른다.


담대하게 구하라(7:7~12)

7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다. 찾으라. 그러면 너희가 찾을 것이다.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문이 열릴 것이다.
8 구하는 사람마다 받을 것이며 찾는 사람이 찾을 것이며 두드리는 사람에게 문이 열릴 것이다.
9 너희 가운데 자녀가 빵을 달라고 하는데 돌을 줄 사람이 있겠느냐?
10 자녀가 생선을 달라고 하는데 뱀을 주겠느냐?
11 너희가 악할지라도 자녀에게는 좋은 것을 줄 줄 아는데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사람에게 좋은 것을 주시지 않겠느냐?
12 그러므로 모든 일에 너희가 대접받고 싶은 대로 남을 대접하여라. 이것이 바로 율법과 예언서에서 말하는 것이다.

=====================================

*** 자녀가 빵을 달라는데 생선을 주고 생선을 달라는데 뱀을 주는 부모가 어디있겠습니까~

우리의 참되신 아버지 하나님께 구합시다.

구한대로 주시는 주님.

대부분의 경우 우리는 구하지 않기 때문에, 기도하지 않기 때문에 얻지 못합니다.


그런데 어떤 경우에 구해도 얻지 못합니까? 정욕으로 구할때 우리는 구해도 얻지 못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성경을 사모하고
하나님께 복종하고 마귀를 대적합시다.

손을 깨끗이 하고
슬퍼하고 통곡합시다.

주 앞에서 겸손합시다.


그러면 주님께서 높이실 것입니다. 아멘.

=====================================

1 여러분 가운데 싸움이 어디서 오며 다툼이 어디서 옵니까? 여러분의 지체 속에 있는 싸우는 정욕에서 오는 것 아닙니까?
2 여러분이 욕심을 내도 얻지 못하고 살인하고 시기해도 얻을 수 없습니다. 여러분이 다투고 싸우지만 구하지 않기 때문에 얻지 못하는 것입니다.
3 그런데 구해도 얻지 못하는 것은 여러분이 정욕에 쓰려고 잘못된 동기로 구하기 때문입니다.
4 간음하는 여자들이여, 세상과 친구가 되는 것이 하나님의 원수인 것을 알지 못합니까? 누구든지 세상과 친구가 되고자 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원수가 되는 것입니다.
5 여러분은 여러분 안에 계신 성령께서 시기하기까지 사모하신다고 한 성경 말씀을 헛된 것으로 생각합니까?
6 하나님께서는 더 큰 은혜를 주십니다. 그러므로 말씀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교만한 사람을 물리치시고 겸손한 사람에게 은혜를 주신다."
7 그러므로 하나님께 복종하고 마귀를 대적하십시오. 그러면 마귀가 여러분을 피할 것입니다.
8 하나님을 가까이하십시오. 그러면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가까이 오실 것입니다. 죄인들이여, 손을 깨끗이 하십시오. 두 마음을 품은 사람들이여, 마음을 정결하게 하십시오.
9 슬퍼하고 탄식하며 통곡하십시오. 여러분의 웃음을 탄식으로, 기쁨을 슬픔으로 바꾸십시오.
10 주 앞에서 겸손하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을 높여 주실 것입니다.
(약4:1-10, 우리말성경)

아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