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눔/Etc (기타)

우등버스, 알고 타면 나름 유용한 정보 하나!!

by hehebubu 2015. 2. 3.

집에 내려갈때면 버스를 타고 내려간다.

개인적으로 차량을 운전하는 것도 아니고, 기차로 가는 것보다 버스로 가는 것이 편하기 때문이다. 


우등고속과 일반고속은 좌석이 편하다는 이유로 굉장히 높은 가격차이가 난다. 


미리 예약을 해놓고 계획안에서 이동을하게되면, 일반고속을 이용하여 집을 내려가는 경우가 많지만.

급작스럽게 내려가게 되는 경우에는 보통 시간대를 맞추지 못해 한시간씩 기다리는 것보다는 그 시간대에 맞는 버스를 타게 되서 우등 고속을 타게되는 경우가 많다.


매번 오갈때 4시간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데, 우등고속이나 일반고속이나 똑같은 시간이 소비되기때문에 좌석을 좀 불편하게 가더라도 만원가까이 저렴한 일반고속을 이용하는것이 경제적으로 유용하다. (개인적으로 좌석의 형태에 따라 불편한 정도를 크게 못느끼기 때문에 그렇다. 우등 아니면 못타시는 분들도 계시다.)


그러나, 어쩔수 없이 우등버스를 타게 되었을때. 우리가 누릴수 있는 혜택은 무엇이 있을까?


이번에 고향을 내려갔다오기전까지만 해도 넓은 좌석. 그것 하나였다. 하지만 이번 귀향길을 통해 한가지 더 우리가 누릴수 있는 혜택을 하나 더 발견해서 나누고자 한다 ㅎㅎ



버스에서는 보통 꿀잠을 취하는데 꿀잠을 취하다가 눈을 뜨고 발견한 놀라운 풍경. 버스 의자에서 휴대폰 충전이 가능하다!! ㅎ-ㅎ. 저런 단자가 있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아주아주 예전에 이어폰 몇번 꽂아본 기억만 있을뿐, USB 포트가 있다는건 깜박하고 있었네요. 어떤분이 앞에서 사용중이시길래 제 의자에도 꽂아보았습니다. ㅎㅎ



불이 들어오는게 보이시나요?? 사진기술이 부족해서 예쁘게 못찍었네요. ㅠㅠ 다시 올라오는 길에 버스를 탔는데, 우등 비슷한?! 버스였습니다만. 이번 버스에는 단자가 없더군요. 



한줄에 의자가 둘, 하나. 이렇게 세개씩 있는 모든 버스가 그런 USB 단자가 있는거 같진 않고, 장거리에 좀 비싼 우등 버스엔 그런 기능이 있는게 아닌가 사려 됩니다. 제가 버스회사에 다니는것도 아니고 해서 자세한 정보는 모르겠지만, 이번 귀향버스나 귀경버스에서 장시간 배터리 고민 많으실텐데.


혹시 우등버스 타시면 의자 옆 단자를 꼭 한번 확인해 보세요 ^^


두번째 꿀팁도 올렸어요~!!ㅎ 확인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ㅎ

2015/02/16 - [정보나눔/Etc (기타)] - 우등버스 꿀팁 두번째


공감은 저에게 큰힘이 됩니다 ㅎㅎ

(로그인 안하셔도 공감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