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20150305 묵상노트 - 예수님안에서 역전되는 기쁨

by hehebubu 2015. 3. 5.
** 묵상본문 : 요한복음 16장 16-24절


** 묵상 
예수님께서 예수님이 십자가에 돌아가실 것과 부활을 함께 설명해줍니다. 그러나 제자들은 아직 그말이 무슨 말인지 알지 못합니다.
예수님의 죽음으로 절망하게 되지만, 그것이 끝이 아니고 부활이 있기 때문에 우리에게 희망이 있습니다.

23. 그날에는 너희가 아무것도 내게 묻지 아니하리라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무엇이든지 아버지께 구하는 것을 내 이름으로 주시리라
24.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

주님. 이말씀 진짜인가요? 진실로. 진실로. 두번 강조하셨으니. 정말이겠죠? 구하면 받을수 있다는 말씀요...

오늘 교수님과 미팅이 있었는데 준비해갔던 내용이 너무 부족해서 교수님께 큰소리를 들었습니다. 오죽 답답했으면 꾹꾹 눌러담았던 것들을 그렇게 소리치셨을까요... 아 ㅠㅠ 전공지식이 너무 부족한걸까요. 같은 연구를 해도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는거 같고 효율도 떨어지는 것 같고.. 많이 위축되었습니다. 

그래도 오늘 기도회에서 목사님 말씀이 많은 위로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알지 못해서 많은 이들이 개인의 문제에 사로잡혀 힘들어 한다고.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제대로 알면 알수록 나의 문제가 그리 큰 일이 아니었음을 알게 됩니다.

지금은 한주 한주 다른 업무로도 많이 바쁘고 교수님이 만족하실만큼의 연구 실적을 못내는 현실이지만, 주어진 순간에 최선을 다하다보면, 언젠가 졸업논문도 쓰고 언젠가 졸업식의 자리에 있을줄을 믿습니다.

또한, 어머니와의 갈등으로 많이 많이 힘들지만, 나의 상상을 뛰어 넘으시는 주님의 계획을 믿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구절때문에 말씀드리는 건데. 구하면 받을수 있다고 하셨죠..?
어머님을 지혜롭게 잘 이해시켜드리고, 축복속에서 결혼할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그렇게 주실거라고 믿어도 되는거죠? 감사합니다. 

written by heison
공감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