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눔/IT (기술)

반짝반짝 빛이나는 스마트 LED 슈즈 - Orphe

by hehebubu 2015. 3. 17.
어렸을 때 불이나오는 신발을 신어보신 기억이 있으신가요??

아주 어렸을 때는 걸을때마다 소리가 나는 신발을 신으며 헤헤 웃곤했었는데, 초등학교적에는 걸으면 불이 번쩍 번쩍 나는 신발이 부럽곤 했었습니다.

일본의 스타트업 업체인 no new fork studio 에서 led가 장착된 신발을 신제품으로 내놓았는데요. 100가지 full color 가 지원되고, 색깔을 직접 프로그래밍할수 있다고 하네요.

이름하야 LED smart shoes! "orphe"



기본적으로 led의 색깔은 빛, 움직임, 소리 등의 요소에 의해 변화 하도록 설정 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서 블루투스로 통신하여 빛을 조절할 수 있고, 사용자의 자체적인 움직임으로 빛의 색깔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IoT 시대가 다가오면서, 여러가지 물체에 IC들이 추가되고 있는데요. 신발은 우리 인간과 꽤나 가까이 붙어 있는 녀석이고, 시계는 안차도 신발은 대개 신고 다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도 기대가 되는 분야가 아닐까 생각 됩니다.

실용가치는 좀더 고민해봐야 하겠지만, 예술적인 분야에서 시작하거나, 밤에 하이킹을 즐기는 사람. 혹은 밤에 보드를 타는 사람. 등에게 사용가치를 어필해볼만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개발자가 말하기로는 돈보다는 이 장비를 통해서 예술적인 영역에서 새로운 지평을 열고자 하는 욕심이 있다고 빍혔습니다. 

9개의 축을 인지하는 센서가 탑재되어 사용자의 움직임을 인식하고, 다양한 디바이스들과의 통신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발의 색깔은 블랙과 화이트.

만약 제가 산다면 까망을 사겠죠..?

현재 크라우딩 펀딩 개념으로 판매중인거 같은데, 지금 참여하게되면 270달러에 구매할 수 있게 되고 실제 정식 판매가 시작된 후에는 330달러에 살수 있을 거라고 하네요. 30만원 상당의 신발.. 아직 제 형편에 살 엄두는 나진 않지만..ㅎㅎ 주변에서 누가 사면 구경한번 해보고 싶네요

관련홈페이지
https://www.indiegogo.com/projects/orphe-smart-shoes-for-artists-and-performers




반짝 반짝 빛나는 슈즈 orphe 였습니다. 오르페? 오르프?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