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생명의삶] 누구의 손을 의지합니까?

by hehebubu 2015. 5. 10.

열왕기상 13:1~10

한 예언자가 여호와의 명령을 받고 유다에서 벧엘로 갔다. 마침 그때 여로보암은 단 곁에 서서 막 분향을 하려던 참이었다. 그 예언자는 여호와의 말씀으로 단을 향하여 이렇게 외쳤다. "단아, 단아,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요시야라는 아이가 다윗의 집안에서 태어나 여기서 분향하는 산당 제사장들을 네 위에 제물로 바칠 것이며 사람의 뼈를 네 위에서 태울 것이다.'" 그러고서 그는 그것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증거로 "이 단이 갈라지며 그 위에 있던 재가 쏟아질 것이다." 하였다. 여로보암왕이 이 말을 듣고 손을 펴서 그를 가리키며 "저놈을 잡아라!" 하고 외치자 즉시 왕의 팔이 펴진 채로 마비되고 말았다. 그리고 그 예언자가 말한 대로 갑자기 단이 갈라지고 재가 단에서 쏟아져내렸다. 그러자 여로보암왕이 그 예언자에게 "제발 당신은 나를 위해 당신의 하나님 여호와께 기도하여 내 팔이 다시 성하게 해 주시오." 하고 간청하였다. 그래서 그 예언자가 여호와께 기도하자 왕의 팔이 다시 정상대로 회복되었다. 그때 왕이 그에게 "나와 함께 집으로 가서 잠시 쉬었다 가시오. 내가 당신에게 선물을 주겠소." 하였으나 그 예언자는 이렇게 대답하였다. "왕이 나에게 왕의 재산 절반을 준다고 해도 나는 왕과 함께 가지 않을 것이며 이 곳에서는 빵도 먹지 않고 물 한 모금 마시지 않을 것입니다. 여호와께서는 나에게 빵도 먹지 말고 물도 마시지 말며 오던 길로는 돌아가지도 말라고 명령하셨습니다." 그러고서 그는 오던 길로 가지 않고 다른 길로 돌아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