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생명의삶] 지혜의 부름에 응답하십시오

by hehebubu 2015. 8. 18.


지혜의 부름에 응답하십시오

본문말씀 : 잠언 1:20-33


지혜의 부름(1:20~27)

20지혜가 길거리에서 소리치며 광장에서 외친다.
21복잡한 길목에서 부르짖고 성문 어귀에서 외친다.
22“너희 어리석은 사람들아, 언제까지 어리석은 것을 좋아하겠느냐? 빈정대는 사람들이 언제까지 빈정대기를 즐거워하고 미련한 사람들은 언제까지 지식을 미워하겠느냐?
23너희가 내 책망을 듣고 돌이키면 내가 내 영을 너희에게 쏟아부어 내 말을 너희가 깨닫도록 할 것이다.
24그러나 ​내가 불러도 너희가 듣지 않았고 내가 내 손을 뻗어도 거들떠보지 않았다.
25너희가 내 모든 조언을 무시하고 내 책망을 전혀 받아들이지 않았으니
26이제 나도 너희 재앙을 보고 웃을 것이며 너희에게 두려운 일이 닥칠 때 내가 비웃을 것이다.
27재앙이 폭풍처럼 너희를 덮치고 재난이 회오리바람처럼 너희를 휩쓸 것이고 근심과 고난이 너희를 덮칠 것이다.


지혜에 대한 반응(1:28~33)

28그제야 너희들이 나를 부르겠지만 내가 대답하지 않을 것이며 너희들이 나를 찾겠지만 찾을 수 없을 것이다.
29그것은 너희들이 지식을 미워하고 여호와를 두려워하며 섬기기로 선택하지 않았으며
30내 교훈을 받아들이지 않고 내 모든 책망을 무시했기 때문이다.
31그러므로 너희는 자기가 뿌린 씨의 열매를 먹고 자기 꾀에 배가 부를 것이다.
32어리석은 사람들은 자기 마음대로 하다가 죽을 것이고 미련한 사람들은 스스로 잘난 체하다 망할 것이다.
33그러나 ​누구든 내 말을 듣는 사람은 안전하고 재앙받을 걱정 없이 평안하게 살 것이다.


** 지혜가 부르는 소리에 민감히 깨어있나.
나는 그 소리에 민감하게 응답하고 있나.

들어도 들은체 하지 않고 있지는 않나.

그 교훈에 귀기울이자. 아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