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생명의삶] 끝나지 않은 회복의 은혜, 영원한 언약

by hehebubu 2015. 10. 7.



끝나지 않은 회복의 은혜, 영원한 언약

본문말씀 : 에스겔 16:53-63


회복시키시는 하나님(16:53~59)

53
이것은 내가 그들, 곧 소돔과 그 딸들의 포로 됨과 사마리아와 그 딸들의 포로 됨을 회복시키고 나서 네 포로 됨을 회복시켜
54
너로 하여금 네 수치를 감당하고 네가 그들이 오히려 의롭게 보이도록 행한 모든 일로 인해서 부끄러워하게 하기 위해서다.
55
네 자매들인 소돔과 그 딸들이 그들의 이전 상태로 되돌아갈 것이고 사마리아와 그 딸들이 그들의 이전 상태로 되돌아갈 것이고 너와 네 딸들도 너희의 이전 상태로 되돌아갈 것이다.
56
너는 교만하던 때에 네 자매인 소돔을 무시하고 네 입으로 말하지 않았다.
57
그것은 네 사악함이 드러나기 이전에 있었던 일이다. 그런데 이제는 아람의 딸들과 그 주변 사람들이 모두 너를 모욕하고 블레셋 사람들의 딸들이 곳곳에서 너를 멸시한다.
58
너는 네 음란함과 혐오스러움의 대가를 받아야 할 것이다. 나 여호와의 말이다.
59
나 주 여호와가 이렇게 말한다. 네가 언약을 깨뜨림으로써 내 맹세를 무시했으니 네가 행한 대로 내가 네게 할 것이다.


영원한 언약의 회복(16:60~63)
60
그러나 네 어린 시절 너와 맺은 언약을 내가 기억하고 너와 영원한 언약을 세울 것이다.
61
그러면 네가 네 언니와 동생을 맞이할 때 네가 네 행동을 기억하고 부끄러워하게 될 것이다. 내가 네게 그들을 딸로 줄 것이지만 그것이 너와 맺은 내 언약 때문은 아니다.
62
내가 너와 언약을 세울 것이다. 그러면 내가 여호와임을 네가 알게 될 것이다.
63
내가 네게 한 모든 일에 대해 너를 속죄할 때 네가 기억하고 부끄러워하며 네 수치스러움으로 인해 다시는 입을 열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다. 주 여호와의 말이다.’”


** 여호와 하나님. 부끄럽습니다.

주님. 나의 죄과를 기억하시고. 공의의 하나님 거룩의 하나님. 그 죄를 사단과 함께 영원한 지옥으로 던져주세요.

주님. 다시는 무너지지 않을 그 영원한 언약안에 살길 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