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life stroy (일상끄적)

스물다섯 번째 생일날 끄적끄적

by hehebubu 2015. 12. 15.

조시 맥도웰 박사의  연구에 따르면, 전두엽은 만 25세 때 완전하게 형성된다고 한다.
100세 인생, 계절로 치면 봄을 보내고 여름을 맞이하며 침대에 누워 끄적여 보았다.

 

내가 좋아하는 것 : 곤충 울음소리, 아기 웃음소리, 시원한 계곡물, 따뜻한 목욕물, 모깃불 향, 잔디밭, 모래밭, 자갈밭, 황토밭, 자연(나무, 풀, 하늘, 별, 구름, 바위, 이슬, 햇살, 그늘, 호수), 손편지, 아이 콘택트, 스킨십, 사랑한다는 말, 하트, 참신한 발상, 일기/앨범 보기, 상상, 영양/신앙 관련 다큐, 낙엽/눈 밟기, 일대일로 인생사 듣기,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 전통적인 것(한복, 한옥, 한식), 과일, 두부, 감자, 김, 잡곡밥, 쑥(부침개, 버무리, 인절미), 글쓰기, 독서, 안마, 요가, 발레, 산보, 잠, 언행일치

내가 잘하는 것 : 절약(돈, 물, 전기, 시간, 쓰레기), 손놀림(바느질, 재료 손질), 맞춤법, 지구력, 객관식 시험, 심플한 데코, 깊은 인맥, 고민 들어주기, 호응, 칭찬, 성격 파악, 오래 걷기, 책 빨리 읽기, 고유의 것(한자, 서예, 단소), 세부사항 망각, 인내와 의지력, 짧은 시간 내 많은 일 처리, 주위 시선 개의치 않고 소신껏 행하기, 남에게 관대하기

내가 싫어하는 것 : 시끄러운 음악, 기계 소리, 눈부신 조명, 장신구(색조 화장, 하이힐, 문신, 액세서리, 성형수술), 언행불일치, 온종일 의자에 앉아있기, 피곤해 보인다는 말, 캐릭터, 유흥업소, 게임, 만화, 잔인, 음란, 병원, 학원, 빌딩, 아스팔트, 놀이기구, 합성 화학 물질(세제, 샴푸, 농약, 플라스틱, 비닐, 페트병), 식품 첨가물(마카롱, 케이크, 초콜릿, 캐러멜, 사탕, 아이스크림, 팥빙수, 과자, 라면, 순대, 튀김), 음료(커피, 우유, 주스, 콜라, 사이다, 술), 공장식 축산, 성장 촉진제, 유전자 변형 식품

내가 못하는 것 : 음악(댄스, 노래, 연주), 수학(계산, 경제, 금융), 익스트림 스포츠, 유연성, 방향 감각, 공간 지각 능력, 기계 다루기, 벌레 잡기, 탑승(멀미), 넓은 인맥, 거짓말, 빈말, 눈치, 애드리브, 개그, 애교, 지적, 화내기, 먼저 연락하기, 대중 앞에서 하는 것(발표, 연설), 말귀 알아듣기, 아프고 힘들고 속상한 것 티 내기, 나에게 관대하기

내가 하고 있는 것 : 연애, 행정직 공무원, 주말농장, 오륜교회, 집안일


내가 경험한 것 : 전라도 집안, 삼 남매 중 장녀(책임, 결단, 양보, 자제, 눈치 없음, 살림 밑천), 자폐아 동생, 잦은 이사(적응), 대한민국 정규 교육(경쟁, 인내, 절제), 갑상선 항진증(양방, 한방, 대체의학, 헬스, 채식), 성균관대학교, 중어중문학과(회화, 문법, 독해, 번역), 한국대학생선교회(전도, 양육, 선교, 합숙), 봉사활동(장애인, 독거노인, 저소득층), 해외 거주(중국) 및 여행(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모나코, 바티칸, 오스트리아, 체코, 헝가리, 슬로베니아, 크로아티아, 중국, 일본, 태국), 공무원 수험 생활, 점액질, INTJ

내가 하고 싶은 것 : 가정 예배, 자연 분만, 홈스쿨링, 자녀들에게 옷 만들어주기, 직접 기른 채소로 요리, 온가족이 모인 아침식사, 중국어 성경 무상교육

내가 하게 될 것 : 이 모든 것의 조합이지 않을까…?

 

20151215 written by hermi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