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생명의삶] 차별하지 않는 것이 성숙한 사랑입니다.

by hehebubu 2015. 12. 21.


본문말씀 : 야고보서 2:1-13



차별하지 말라(2:1∼7)
1 내 형제들이여, ​영광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을 겉모습으로 판단하지 마십시오.
2 만일 여러분의 회당에 금반지를 끼고 화려한 옷을 입은 사람이 들어오고 또 누더기 옷을 걸친 가난한 사람이 들어올 때
3 화려한 옷을 입은 사람을 보고는 “여기 좋은 자리에 앉으시오”라고 말하고 가난한 사람에게는 “거기 섰든지 내 발판 아래 앉으시오”라고 말한다면
4 이는 여러분이 스스로 차별하며 악한 생각을 따라 판단하는 사람이 된 것 아닙니까?
5 내 사랑하는 형제들이여, 들으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세상에서 가난한 사람들을 택해 믿음에 부요한 사람이 되게 하시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약속하신 그 나라의 상속자가 되게 하지 않으셨습니까?
6 그러나 여러분은 가난한 사람을 멸시했습니다. 부자들은 여러분을 학대하며 여러분을 법정으로 끌고 가지 않습니까?
7 그들은 여러분이 받은 아름다운 이름을 모독하지 않습니까?

​이웃을 사랑하라(2:8∼13)
8 여러분이 성경대로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최상의 법을 지킨다면 잘하는 것입니다.
9 그러나 만일 여러분이 ​겉모습으로 사람을 판단한다면 죄를 짓는 것이며 율법이 여러분을 범죄자로 판정할 것입니다.
10 ​누구든지 율법 전체를 지키다가 어느 하나를 범하면 율법 전체를 범하는 셈이 되기 때문입니다.
11 “간음하지 말라”고 하신 이가 또한 “살인하지 말라”고 하셨기 때문에 비록 간음하지 않았더라도 살인했다면 율법을 어긴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12 여러분은 자유의 율법으로 심판받을 사람인 것처럼 말하고 행동하십시오.
13 ​긍휼을 베풀지 않는 사람에게는 긍휼 없는 심판이 있을 것입니다. 긍휼은 심판을 이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