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20160123 - 말씀묵상 & 오늘의기도

by hehebubu 2016. 1. 23.

본문말씀 : 마8:23-34

23 그러고는 예수께서 배에 오르셨고 제자들도 뒤따랐습니다.
24 갑자기 바다에 큰 폭풍이 일어 배 안으로 파도가 들이쳤습니다. 그러나 예수께서는 주무시고 계셨습니다.
25 제자들이 가서 예수를 깨우며 말했습니다. "주님, 살려 주십시오. 우리가 빠져 죽게 생겼습니다!"
26 예수께서 대답하셨습니다. "왜 그렇게 무서워하느냐? 믿음이 적은 사람들아!" 그러고는 일어나 바람과 파도를 꾸짖으셨습니다. 그러자 호수는 아주 잔잔해졌습니다.
27 사람들은 놀라며 서로 수군거렸습니다. "도대체 저분이 누구시기에 바람과 파도까지도 저분께 복종하는가?"
28 예수께서 호수 건너편 가다라 지방에 이르셨습니다. 그때 무덤에서 나오던 귀신 들린 두 사람이 예수와 마주쳤습니다. 이들은 너무 사나워서 아무도 그 길을 지나다닐 수 없었습니다.
29 그런데 그들이 소리를 질렀습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여, 우리가 당신과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 때가 되기도 전에 우리를 괴롭히려고 여기까지 오셨습니까?"
30 거기에서 멀지 않은 곳에 큰 돼지 떼가 먹이를 먹고 있었습니다.
31 귀신들이 예수께 간청했습니다. "만일 우리를 쫓아내시려거든 저 돼지들 속으로 들여보내 주십시오."
32 예수께서 그들에게 "가라!" 하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자 귀신들은 그 사람들에게서 나와 돼지들에게로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돼지 떼는 일제히 비탈진 둑으로 내리달아 호수에 빠져 죽었습니다.
33 돼지를 치던 사람들은 마을로 뛰어 들어가 이 모든 일과 귀신 들린 사람들에게 일어난 일을 알렸습니다.
34 그러자 온 마을 사람들이 예수를 만나러 나왔습니다. 그리고 예수를 보자 그 지역을 떠나 달라고 간곡히 부탁했습니다.
(마8:23-34, 우리말성경)


* 귀신도 바다도 다스리시는 예수님.

믿음으로 함께 주와 동행.
나의 걱정 모든것. 믿고 맡겨드리기.



<오늘의기도>

- 직장 및 근로를 위한 기도

한국노동사회연구소의 조사에 따르면 대한민국은 OECD 가입 회원국 들의 평균 연간 근로시간인 1179시간을 훨씬 웃돌아 2285시간으로 조사대상 국가들 중에서 가장 긴 근로시간을 차지했으나, 긴 노동시간에 비하여 생산성은 떨어지고 업무에 대한 스트레스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장시간 근무로부터 오는 스트레스, 업무과다와 긴장감으로 이어지는 일터가 아니라 사명감과 기쁜 마음을 가지고 자신의 재능을 펼치는 곳이 되게 하소서. 그리하여 이 사회와 나라를 하나님의 뜻대로 잘 일궈가는 일터가 되며, 업무환경이 잘 마련되게 하소서.

아멘


댓글